집중력 높이는 손쉬운 방법, '뇌 건강 탁월' 6가지 슈퍼푸드

입력 2015-04-08 17:12
수정 2015-04-09 10:29


집중력 높이는 손쉬운 방법 집중력 높이는 손쉬운 방법

집중력 높이는 손쉬운 방법, '뇌 건강 탁월' 6가지 슈퍼푸드

집중력 높이는 손쉬운 방법이 화제가 되며 뇌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에 관심이 모인다.

뇌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는 연어·견과류·브로콜리·달걀·아보카도 그리고 다크초콜릿으로 알려졌다.

먼저 고도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DHA 함유량이 풍부한 연어는 뇌 건강 기능을 활성화하며, 치매 예방에 탁월하다.

아몬드·호두 같은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브로콜리는 치매에 탁월한 효과인 엽산이 풍부하며, 비타민 K와 콜린 성분 또한 풍부해 신경계 건강에 탁월하다.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 리놀산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뇌를 돕는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달걀의 레시틴 성분은 기억력 감퇴를 억제해 기억력을 좋게 해주며, 마지막으로 다크초콜릿의 카카오 속에 들어있는 플라바놀이 뇌 혈류 흐름을 원활히 해주고 뇌졸중 예방에도 좋다.

뇌 건강을 돕는 슈퍼푸드와 정 반대로 뇌 건강을 악화하는 음식에는 참치·팝콘·과자·사탕·아가베시럽이 선정됐다.

참치는 수은 함량이 높고, 팝콘은 트랜스지방이 다량 함유돼 뇌의 인지 능력을 떨어뜨리며, 당분이 높은 과자·사탕·아가베시럽은 인지력·집중력·주의력을 저하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졌다.

한편, 미국의 월간 경제매거진 INC닷컴은 '집중력을 올리기 위한 손쉬운 5가지 방법'으로 주변의 잡음을 차단하고, 주변을 정돈하고, 멀티태스킹을 피하는 것과 더불어 산책, 스마트폰 전원 끄기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