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사람] 슈퍼맨서비스 탄생..슈퍼맨(주) 김태훈 대표

입력 2015-04-08 11:06


“국내처음 모바일시장의 건축플랫폼 서비스시작.. 전문인력시장의 총탄 없는 제2의 전쟁이 시작 됩니다..”

문=다소 생소한 슈퍼맨서비스란?

답=슈퍼맨서비스는 건축 관련 전문 업체를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불러주는 서비스입니다. 철저한 검증을 통한 회원등록 관리로 구매자가 원하는 서비스업체를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있습니다.

문=슈퍼맨서비스의 건축플랫폼이란?

답=건축 관련 회원사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지역별 업체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며 비용절감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 활동을 촉진합니다.

문=슈퍼맨서비스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진행하나?

답=인적자원을 이용한 전문인력 서비스와 건축자재관련 유통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문=슈퍼맨서비스란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인가?

답=소비자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을 통하여 전문업체를 직접 부르는 서비스입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님의 제일 가까이에 있는 전문기사와 업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상담과 출동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문기사들은 소비자와의 직접 만남보다는 인력회사를 통하여 많은 수수료를 지급하고 일을 하여야 했습니다. 슈퍼맨서비스는 전문기사와 전문업체에게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으므로 전문기사들은 안정된 노동력을 보장받고 전문업체는 영업비용을 절감하게 됩니다. 복잡한 유통 구조가 없는 소비자와의 직거래는 그 동안 업계의 관행이던 소개자 혹은 영업자들에게 지불되던 비용을 이제는 소비자들에게 큰 혜택으로 돌아 갈 것입니다. 기업과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 질 좋은 상품,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고 있습니다. 한 회사에서 생산한 똑같은 제품도 어떠한 유통경로를 거치는가에 따라서 최종소비자가 구매하는 가격은 달라집니다. 특히 전문용품을 구매 할 때에 소비자들은 상당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적정한 가격인가? 품질은 믿을 수 있을까? 비싼 만큼 좋을까? AS는 믿을 수 있을까? 소비자들의 머리속에 존재하는 “망설임, 그 동안 소비자와 상담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서비스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몇몇 업체들의 불친절로 인한 잘못된 생각도 서비스의 신뢰감부족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슈퍼맨서비스는 공급자들의 서비스관리를 시스템화하여 소비자와 최종공급자를 더욱 가깝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문=소비자들의 서비스 이용방법은?

답=일반소비자들은 슈퍼맨서비스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하여 슈퍼맨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상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문=전문업체 회원 가입 조건은?

답=슈퍼맨서비스에서는 철저한 회원등록 관리로 차별화를 드립니다. 회원등록은 슈퍼맨서비스의 자체 심사기준에 의하여 건축관련 전문업체와 전문기사들만이 가입을 하실 수 있으며, 최종 서비스 진행업체만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슈퍼맨서비스에서는 재 하청을 금지하고 지역 환경에 맞도록 업체 수를 제한합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서비스평가 점수 미달 시 회원사에 나쁜 영향을 주어서 자동퇴출 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여야 합니다. 가입취소나 퇴출 시에는 일정기간이 지나야 재 평가 후 가입이 가능하며, 재가입시에는 가입 정원이 남아 있어야 등록 됩니다. 이것은 소비자들이 질 높은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슈퍼맨서비스의 앞으로의 목표는?

답=고객중심의 건축플랫폼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사용자들의 경험을 통한 철저한 서비스 분석을 합니다. 전문가들만의 영역이었던 건축관련 서비스부문에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항상 빠르고 정확한 업체의 정보를 제공하며 회원사들에게는 최대한의 많은 영업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 슈퍼맨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소비자, 생산자, 서비스판매자,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스템이며, 단순하게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닌 고객중심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고 서비스를 소비하며 상품의 가치를 증대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