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정명공주 화정 정명공주 화정 정명공주
화정, 정명공주 친필 담긴 포스터 공개 '눈길'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화정의 포스터가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7일 MBC '화정' 제작진 측은 궁궐도 위에 붉은 글씨가 수놓인 메인 포스터를 선보였다. 인물이 등장하는 일반적인 포스터와는 달리, 화정의 포스터는 고풍스러운 옛 그림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공개된 포스터의 그림은 국보 제 249호인 '동궐도'. 이는 조선시대 법궁인 경복궁의 동쪽에 있는 창덕궁과 창경궁을 조감도 식으로 그린 그림으로, 창덕궁은 '화정'의 주 무대로 등장한다.
또한 이 위에 굵직하게 쓰인 붉은색 '華政(화정)'은 실제 정명공주의 글씨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드라마 '화정'의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화정'은 특정인의 일대기가 아닌, 조선의 정치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투쟁을 다이내믹하게 그려내고자 한다. 따라서 동궐도와 정명공주 친필을 사용한 포스터를 제작해 드라마의 의미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화정'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광해군과 인조에 이르는 시간을 담는 50부작의 대하 사극으로, 임진왜란을 겪은 선조가 광해군에게 왕위를 물려주게 되는 부분부터 인조가 반정을 통해 집권하는 시간 동안의 이야기가 선조의 유일한 적통 공주였던 '정명공주'의 삶과 함께 큰 스케일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대하사극 '화정'은 배우 자승원, 이연희, 김재원, 서강준, 한주완 등이 출연, 오는 13일 첫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