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임당화장품 홈페이지 캡처
㈜사임당화장품은 창립20주년을 맞아 장업계 최초로 지사, 뷰티매니저, 온라인, 모바일을 통합한 옴니채널 형태의 '뷰티나비몰'을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뷰티나비몰'의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은 전국의 지사와 뷰티매니저(방문판매원), 소비자, 본사를 통합 연결,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특허 출원까지 진행됐다.
또한 '고객 웨이브 제도(Consumer Wave System)'를 통해 소비자 본인이 소개한 고객이 '뷰티나비몰'에서 제품 구매할 경우, 소개 마일리지가 축적되고, 지사와 뷰티매니저(방문판매원)는 해당 상권에서의 물류 허브 역할을 하는 스마트 배송과 스마트 픽업(pick-up)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 뷰티나비몰은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상의 대리점 및 판매원과는 별도로 본사 차원에서 독자 자사몰을 오픈하여 온라인 시장에 진출 하는 타사와 다르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되 지사의 고유 상권을 보호(해당 상권 내 지사 분할 없음)한다는 사임당화장품 만의 기본 철학을 '뷰티나비몰'에도 반영했다.
사임당화장품 관계자는 "사임당화장품은 지금까지 희로애락을 같이해오고 있는 가족같은 지사와 뷰티매니저와의 온,오프라인 협업을 통한 유기적 상호 작용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끊임없이 지사와 교류하고 준비해 '뷰티나비몰'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