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페이, 한달 만에 20만명 가입 'iOS버전도 출시'

입력 2015-04-06 10:52


간편한 결제 시스템 티몬페이가 인기다.

소셜커머스 티몬은 티몬앱에 최적화된 간편결제시스템 '티몬페이'가 출시 한달 만에 20만명이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또한 지난 2일부터 아이폰에도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티몬페이는 티몬 모바일앱에서 최초 1회 카드정보와 6자리 개인인증번호를 등록하면 기존 카드 결제 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나 인증번호 수신 후 입력, 별도 앱 구동 등 복잡한 과정 없이 단 3초만에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지난달 4일에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 되어 한달 만에 20만명이 등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2주간 티몬의 전체 매출에서 티몬페이로 결제 비중은 이미 평균 10%대를 보이고 있으며, 이제 iOS 운영체제까지 적용되면서 더욱 이용 비중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티몬페이가 이처럼 빠르게 주요한 결제수단으로 안착되고 있는 것은 사용 편의성에 있다. 티몬페이는 타 간편결제서비스와 달리 티몬앱 자체 시스템 내에 프로그래밍되어 있어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되며, 때문에 3초 결제가 가능하다. 이 같은 간편성 뿐만 아니라 강력한 본인인증 방법과 보안성이 강화된 다양한 인증수단으로 검증 받은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보안체계를 적용해 높은 안전성을 갖췄다.

한편 티몬은 '티몬페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만원 이상 첫 결제시 5,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