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사진=SK2)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사용법은 쉬우면서 마치 전문가에게 관리받은 듯한 효과를 선사하는 홈 케어 제품을 한데 모아봤다.
# 숨은 윤곽 찾아주는 '부분 패치 마스크'
마스크팩이 진화하고 있다. 요즘에는 얼굴 전체에 덮는 형태의 시트 마스크 제품이 아닌, 부위별로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부분 패치 마스크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바이오 셀룰로오스 등 신소재를 사용해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아이디올로지 브이로직 피엘에이 마스크'는 얼굴형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중하안 집중 스컬프팅 이어링 마스크다. 턱 밑에서부터 얼굴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며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PLLA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입체적으로 관리해준다.
'바닐라코 브이브이 듀얼 패치'는 은 턱 패치와 볼 패치가 각각 구성돼 있는 듀얼 타입 제품이다. 턱 라인을 감싸 탄력을 더하고 하트라인 볼 패치로 볼을 탱탱하고 가꿔줘 이상적인 얼굴선을 완성해준다.
가슴 관리 패치도 있다. '더샘 시크릿 바디 패치_가슴'은 보르필린 성분이 함유된 스판덱스 하이드로겔 타입 패치가 피부를 매끈하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 특허받은 드러그 딜리버리 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이하 DDS) 공법으로 피부 온도에만 반응해 녹으면서 흡수,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한다.
# 집중적 문제 개선 위한 '어플리케이터 아이템'
효과만점 화장품에 어플리케이터까지 장착돼 있다면 금상첨화다. 어플리케이터는 제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작용할 수 있도록 흡수률을 높아주는 동시에 얼굴 구석구석 꼼꼼히 케어하는 데도 효과를 발휘한다.
'케이트 서머빌 루미화이트 다크 스폿 코렉터'는 색소가 침착되거나 변색된 곳을 집중 개선해주는 스팟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스틸 타입 마사지 팁이 달려 있어 스팟 주변의 미세순환을 증가시켜 주며 8가지 특허 활성 성분 루미네이트 콤플렉스가 멜라닌 과다 생성과 이동을 억제해 색소침착 부위를 완화해준다.
'SK-II 마그네틱 아이 케어 키트'는 SK-II 스템 파워 아이 크림과 아이 전용 어플리케이터인 SK-II 마그네틱 아이 스틱으로 구성돼 있다. 반자성의 밀어내는 힘을 이용한 마그네틱 아이스틱이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 크림을 3배 더 깊숙이 흡수시켜 또렷한 동안 눈가로 관리해준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CNP 닥터레이 라이트 테라피'는 630mm 파장의 레드 LED 파장이 93개의 광선 효과를 부여해 피부에 건강한 빛을 주는 셀프 홈케어 기기다. 핸들링이 용이한 디자인으로 간단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