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싱가포르에서는 네일 아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아시아코스메틱포커스 2호(4월)를 통해 분석한 싱가포르 화장품 시장 자료에 따르면 싱가포르에서 다양한 네일 아트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면서 관련 시장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싱가포르 Suntec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된 대표적인 뷰티 박람회인 'Beauty Asia 2015'에서 네일용 뷰티 제품들이 큰 주목을 받았다.
OPI나 China Glaze와 같은 전문 네일 제품 브랜드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였으며 다른 업체에서도 네일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네일 아트 강좌를 진행하는 등의 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최근 싱가포르에서는 네일 아트가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싱가포르 네일 시장에서는 최근 유행한 누드 메이크업이 네일에까지 영향을 미쳤으며 이러한 트렌드는 올해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누드 컬러 네일 제품은 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여성스럽고 귀여운 매력을 더하여 싱가포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최근에는 네일 컬러가 단순한 베이지 컬러에서 벗어나 어느 의상이나 메이크업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톤다운 컬러 트렌드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다. 건축 용어로 물체에 의해 둘러싸여서 생기는 공간을 의미하는 네거티브 스페이스와 반달 모양으로 둥그렇게 표현하는 기법을 적용한 반달 네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네일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DIY 네일 스티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한국산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이와 관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싱가포르에서는 세련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네일 아트와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네일 제품 등 다양한 네일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네일 아트는 각기 다른 사용자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준비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고 조언했다.
또한 "네일 아트의 대중화와 함께 손톱의 손상을 예방할 네일 케어 제품들도 덩달아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고려하여 진출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