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좋아하는 한국 가수 싸이 vs 엑소?…싸이 중국어판 아버지 화제

입력 2015-03-28 17:29
수정 2015-03-29 14:46
<@IMG1>

미국이 좋아하는 한국 가수 싸이 vs 엑소?…싸이 중국어판 아버지 화제

싸이의 행오버가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

빌보드 닷컴은 최근 2014 미국 유튜브 조회수를 집계한 결과, K-POP 분야에서 싸이 행오버가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싸이 행오버에 이어 EXO K-중독이 2위, GDX태양의 굿보이(Good boy)가 3위에 올랐다.

한편, 싸이는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싸이 ‘행오버’는 한국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다. 미국 서부 힙합 전설 스눕독이 피처링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또 빅뱅 지드래곤(권지용)과 투애니원 씨엘(이채린), 모델 정하은, 황현주 등이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했다.

행오버 공개 후 유튜브에서 패러디물이 양산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편 싸이의 중국어판 '아버지'도 화제다.

지난 26일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한 싸이 중국어판 '아버지'는 공개 이틀째인 28일 차트 정상에 올랐다.

QQ유행지수차트는 일주일간 스티리밍 수의 변화폭을 통계로 발표한다. 싸이의 ‘아버지’는 28일 오전 11시 기준 총 187만 2566건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또 공개 24시간 내 92%, 48시간동안 61%로 압도적인 정상을 차지했다.,

중국어판 아버지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郞朗)의 피아노 편곡이 더해져 더욱 섬세한 감동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