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이 시내면세점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습니다.
문종훈 사장은 최근 전 임원이 참석한 전사 전략회의 석상에서 "워커힐면세점의 강점은 중국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고, 동시에 면세점 관련 축적된 사업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이러한 강점과 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선도적인 차세대 면세점 모델을 개발해 사업성장과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3년간 면세점 운영을 통해 구축해온 브랜드 확보 및 재고관리 역량, 중국 고객 대상 전문서비스, 여행사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한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등을 바탕으로 '한류와 연계한 컬처테인먼트 서비스'를 시내면세점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SK네트웍스가 새롭게 유치를 추진 중인 시내 면세점 입지의 경우 중국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고 한류 문화의 가치를 지닌 지역을 검토 중인 상태로 특히 신촌과 홍대 등 서쪽 지역과 SK 건물들이 위치한 도심지역을 유력 후보지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 등 해외 관광객들의 여행 트렌드와 지역의 문화적 가치 등을 고려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택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시내면세점 운영과 관련해서는 최근 워커힐면세점에서 선보인 YK's Pick을 시내 면세점에도 선보이는 등 신문화 쇼핑공간으로서의 차별적 면세 서비스들을 개발해나갈 계획입니다.
YK's Pick은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나서 선보이는 편집숍으로, 역량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