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이 주목하는 수익형 오피스텔 ‘창원 마크원’ 3월 27일 홍보관 개관!

입력 2015-03-24 09:56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인 연 2.0%로 인하됨에 따라 은행 예금금리가 1% 대로 떨어지면서 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으로 수익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 특히 그동안 공급이 뜸했던 지역에서 선보이는 수익형 오피스텔은 높은 임대수익이 가능한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 크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형 오피스텔 공급이 거의 없었던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동에서 에이유코프레이션이 시행하고 믿음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수익형 오피스텔인 ‘창원 마크원’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계약면적 54~121㎡ 총 246실 규모로 모두 18가지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싱글가구에서 신혼부부까지 맞춤형 선택구조를 갖춰 더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풍부한 개발호재, 편리한 교통여건, 다양한 생활인프라 등 수익형부동산 인기요건 ‘3박자’ 갖춰

‘창원 마크원’ 인근에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는 삼성과 엘지, 현대, 두산, 효성 등 42개 대기업과 1,600여 개 중소기업이 위치하고 임직원만 약 8만4,000명에 달한다. 현재 창원시는 기업 공장용지 확보를 목적으로 2028년까지 1,062만7,000㎡부지에 사업비 2조7,480억을 투자해 대규모 산업단지 추가 조성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벌써 6개 산업단지는 이미 완공시점에 이르렀다. 창원 마산회원구는 일대 경제를 주도하는 핵심지역인데다 풍부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창원 마크원’은 KTX 창원역과 마산역이 인접해 KTX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마산시외버스터미널과 마산고속버스터미널은 차량 5분 내 거리에 있으며, 동마산IC와 북창원IC와도 차량으로 10분 내 진·출입이 가능해 광역 교통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창원시 유일한 대학병원인 삼성창원병원이 반경 400m 거리에 있고 관공서도 인접해 생활여건이 편리하다. 주거시설 및 상업시설이 밀집된 합성동과 인접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또 팔용산과 팔용근린공원, 산호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자연환경이 쾌적하고 산책이나 가벼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평면구성은 물론 다양한 시스템 적용으로 상품경쟁력 ‘우수’

‘창원 마크원’은 싱글가구에서 신혼까지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구성원 등에 따라 다양하게 구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8가지 맞춤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또한 냉장고와 세탁기 등 주방가전과 붙박이장을 빌트인으로 시공해 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옥상에는 정원을 조성해 탁 트인 도심전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인경비시스템을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원격검침시스템과 무인택배서비스를 실시해 혼자 거주하는 여성도 안심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 에너지절감시스템(전 호실 LED조명)을 통해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등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적용이 돋보인다.

이처럼 우수한 입지여건은 물론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창원 마크원’은 합리적 분양가 책정으로 투자비용을 최소화해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원 마크원’ 홍보관은 3월 27일 개관할 예정이며 홍보관 주소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동 78-5번지다.

분양문의 : 055-252-8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