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도 크고, 골격이 큰 친구들이 있죠. 마른 사람들은 골격이 큰 사람들을 부러워하고, 골격이 큰 사람들은 골격이 작은 사람을 부러워하기 마련입니다. 몸이 작은 사람은 어깨가 좁아 얼굴이 커 보이고, 어깨가 넓은 사람은 어깨 때문에 얼굴이 더 커보인다고 말을 하죠.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비율의 문제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헤어스타일만을 찾아도 6등신에서 7등신으로 보일 수 있다는 것이죠.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63호 모델의 고민은?
24살 대학생입니다. 대학원 진학준비를 하고 있죠. 머리는 관리가 항상 잘 되지 않아 묶고 다니는 편이에요. 머리숱이 너무 많아서 머리를 짧게 자르면 감당이 잘 되지 않고 너무 뻗치기만 했어요. 탈색을 해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 머릿결이 너무 좋지 않아 검정색으로 염색을 하고 그 뒤로는 기르기만 했죠. 앞머리도 잘라봤지만 너무 답답해보였어요.
√ 김로아 Check
63호 모델은 눈, 코, 입 다 예쁘네요. 그 대신 하관이 좀 커 보이지만요. (모델이 얼굴을 깎고 싶다고 말하자) 모델은 뼈의 면적이 약간은 넓은 편이에요. 이것은 뼈 자체가 커서 그런 것이죠. 뼈를 감싸고 있는 피부는 24년 동안 모델과 함께 한 것이에요. 갑자기 뼈를 깎아버리는 늘어나있는 피부는 쳐지기 마련이죠. 모델은 머리뼈고 크고 근육도 약간 있어요. 때문에 어디를 깎든 '성괴(성형 괴물)'처럼 변할 수 있으니 그런 생각은 접는 것이 좋아요.
모든 사람은 몸에 비해 얼굴 크기가 작아야 얼굴이 작아보이기 마련입니다. 지금 모델처럼 머리가 길게 되면 헤어까지 머리로 생각돼 얼굴 자체가 커 보이게 느끼는 것이죠. 모델은 머리와 얼굴이 차지하는 비율이 남들보다는 커서 앉아있을 때는 괜찮은데, 서있으면 괜스레 얼굴이 더 커 보이게 느껴졌을 것이에요.
아까도 말했지만, 모델은 어느 한 블록이 부족한 점이 없어요. 근데 머릿결이나 피부결같은 텍스처는 별로에요. 두피를 보니 위는 드라이하고 안은 지성이에요. 이런 경우는 샴푸법이 잘못된 경우가 많아요. 샴푸법을 꼭 숙지하길 바라요.
또한 지금 왼쪽 가르마를 탔는데, 오른쪽이 왼쪽보다 더 예쁘지 않아요. 여성스러운 느낌이 나지만 뭔가 침울한 느낌이 들어요. 모델은 눈동자가 상당히 작은 편이네요. 얼굴 색도 맑지가 않아서 컬러로 얼굴 톤을 바꿔주는 것이 좋겠네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몸에 비해 얼굴이 커 보였는데요. 머리길이가 주는 무거움 때문에 얼굴이 더 커 보였죠. 때문에 머리를 잘라줄것이에요. 얼굴이 작아보이려면 가로로 머리와 어깨를 단절시켜 줄 수 밖에 없어요. 모델같은 경우는 턱 위로 머리를 잘라주면 얼굴이 작아보일 것이에요.
두 번째로는 가르마를 바꿔줄 것이에요. 모델은 두상이 크기 때문에 위쪽을 살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 두상 위를 살리면 얼굴이 훨씬 길어 보일 것이에요. 또한 오른쪽보다 예쁜 왼쪽을 드러내기 위해 가르마를 오른쪽으로 바꿔 줄 것이에요.
모델은 바깥쪽으로 시선이 안가고 눈코입으로 시선이 갈 정도로 이목구비가 예뻐요. 눈동자는 갈색이네요. 눈동자가 작긴 해서, 지금 끼는 것처럼 서클렌즈를 계속 끼는 게 더 예쁠 것이에요. 모델은 내추럴한 브라운으로 전체 톤을 바꿀 것이에요. 그러면 얼굴이 한 톤 정도 밝아질 것이 느껴질 것이에요.
▲ 염색 & 커트 & 드라이
① 머리를 원하는 길이보다 약간 길게 잘라줍니다.
② 내추럴한 브라운으로 염색약을 발라줍니다.
③ 원하는 길이로 뒷머리를 잘라줍니다.
④ 옆머리도 뒷머리에 맞춰 잘라줍니다.
① 옆머리가 차분히 정돈되게 그라데이션으로 잘라줍니다.
② 바꾼 가르마를 위해 그루프를 말아줍니다.
③ 뒷머리에 볼륨감을 살리면서 드라이를 해줍니다.
④ 옆머리도 드라이를 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63호 모델은 눈, 코, 입 모두 예뻤죠. 하지만 약간 얼굴이 커 보이는 것과 헤어 컬러가 얼굴을 너무 도드라지게 만들어줬죠. 김로아 원장이 입꼬리 위로 헤어를 자르고, 내추럴 브라운 컬러로 눈썹과 머리를 염색하니 얼굴이 훨씬 갸름하고 부드러워 보이네요.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