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0년부터 미국 시장에 진출해 순항 중인 비핸즈카드가 최근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청첩장 베스트 5를 공개했다.
1위는 섬세한 꽃무늬 레이저커팅 기법이 돋보이는 ‘Laser Cut Floral Pocket’이 차지했으며, 실크처럼 반짝이는 꽃무늬로 우아한 느낌을 살린 ‘Embossed Romantic Couture’가 2위, 꽃무늬 레이스와 실크 리본 매치가 고급스러운 ‘Elegant Laser Cut Wrap’이 3위에 올랐다. 이어서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꽃무늬를 레이저로 정교하게 표현한 ‘Lily Blossoms Laser Cut Wrap’과 ‘Laser Cut Floral Lace II’가 각각 4,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반적으로 비핸즈카드의 뛰어난 레이저커팅 기법을 이용한 제품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핸즈카드 글로벌사업팀 박경희 부장은 “미국 소비자들은 남들과 차별화된 제품,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정성이 느껴지는 제품을 선호한다.”고 밝히며 “때문에 인쇄만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제품보다는, 레이저커팅 등 첨단 가공 기술에 섬세한 수작업을 더해 만든 완성도 높은 제품의 인기가 높다.”고 덧붙였다.
▶1위 BH1666 ‘Laser Cut Floral Pocket’
레이저커팅된 정교한 꽃무늬로 장식한 포켓형 겉카드 안에 은은한 진줏빛 속카드가 들어간 형태. 겉카드는 볼록한 엠보 처리로 입체감을 더했고, 속카드 왼쪽 상단에는 커플의 이니셜이 프린트되어 있다.
▶2위 BH1602 Embossed Romantic Couture
품격과 격식이 느껴지는 클래식 청첩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 실크처럼 반짝이는 우아한 꽃 문양이 카드 위를 수놓았다. 크림색 봉투의 입구는 스왈로브시키 크리스털 브로치로 마무리해 럭셔리한 포인트를 더했다.
▶3위 IWP14035-WH Elegant Laser Cut Wrap
섬세한 레이저커팅으로 완성한 꽃무늬 레이스가 양쪽에서 카드를 감싸 안고, 중앙에 그레이 실크 리본을 더해 로맨틱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웨딩카드가 탄생했다.
▶4위 BH3578 Lily Blossoms Laser Cut Wrap
레이저커팅으로 정밀하게 표현한 백합꽃 무늬 사이로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 속카드가 비치는 웨딩카드. 겉카드는 보자기처럼 위에서 사방으로 열리는 형태이며 속카드는 핑크, 그린, 아이보리 등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5위 BH1680 Laser Cut Floral Lace II
섬세하게 레이저커팅한 꽃들이 중앙에서 만나 서로의 홈에 끼워지는 형태의 카드로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이 돋보인다. 무성한 꽃무늬 중앙을 양쪽으로 열면 단아한 진주색 속카드가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