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너 정아름, 미친 몸매 비결은...‘버피테스트-짐볼’

입력 2015-03-20 15:54
수정 2015-03-20 17:05


트레이너 정아름, 미친 몸매 비결은...‘버피테스트-짐볼’

트레이너 정아름 트레이너 정아름

트레이너 정아름이 완벽한 몸매 비법으로 버피테스트를 꼽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tvN ‘강용석의 고소한19’가 ‘봄맞이 미(美)친 몸 만들기’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트레이너 정아름은 MC 강용석과 함께 버피테스트를 직접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버피테스트란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으로 전신 집중 운동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다.

트레이너 정아름은 버피테스트의 효과에 대해 “버피테스트가 힘들기 때문에 일상적인 움직임 중 가장 큰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다. 적은 횟수를 하더라도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확한 동작을 해야만 순발력, 근력, 유산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레이너 정아름은 강용석과 함께 버피테스트의 4가지 연결 동작을 순서대로 시범을 보였다.

또한 정아름은 애플힙 운동을 위한 도구로 ‘짐볼’을 추천했다.

먼저 짐볼을 가볍게 들고 스쿼트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짐볼을 튕기면서 스쿼트 운동을 한다. 스쿼트 동작이 끝나면 짐볼 위에 몸 전체를 엎드린다. 이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들어 올려 위아래로 움직인다. 하체를 들어 올릴 때는 엉덩이를 조여준다는 느낌을 받아야 애플힙 만들기에 도움된다.

한편 헬스 트레이너 정아름은 2001년 미스코리아 서울 선 출신이다. 골퍼로도 활동하며 ‘바비골퍼 정아름의 스텝 바이 스텝 골프’, ‘왕초보를 위한 친절한 골프교과서’를 출판하기도 했으며 ‘정아름의 안방 글래머 다이어트’,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등 몸매 관리 안내서도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