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에 공매시장 들썩 “일산 위시티 블루밍” 주목

입력 2015-03-22 00:00


전세난 속에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집을 장만하려는 사람들로 경매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그런데 최근 상대적으로 매매가 활성화 되면서 경매 물량은 오히려 줄고 있다. 결국 수요는 늘고 있는데 공급은 줄면서 경매 경쟁률이 6년 만에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세난이 심해지면서 전세시장에서 넘어오는 실수요자들이 경매시장에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주택을 구입하고 싶어하는 그런 수요들이 많이 늘어난 것이 첫 번째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소형아파트만 선호하던 추세 때문에 중대형 아파트의 공급이 줄고 있다. 그러다 보니 중대형의 물량이 없어, 수도권 중대형 미분양 아파트가 5년 만에 분양가가 오르기 시작했다. 시세차익을 노린 경우라면 중대형이 유리하다.

일산 신도시 입주가 시작 된지 약 20여 년이 넘었다. 리모델링, 수직증축 등 여러 안건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수직증축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집을 비워줘야 하는 부담감과 가구당 모자라는 비용을 떠안게 되는 금융 부담이 따르게 된다.

이러한 시점에서 일산 아파트 경·공매 물량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즉시입주가 가능한 일산 새 아파트에 관심이 가게 되는 건 당연하다. 일산 GTX가 본격 추진되면서 수혜지로 급부상 된 일산지역 새 아파트 식사동 위시티블루밍은 분양가 상한제 이전에 지어진 최고급 마감재 명품아파트여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GTX 일산킨텍스에서 강남 삼성역 공사 조기착수 발표 이후 집값 회복 기대감이 퍼지면서 집주인들이 매물을 거둬들이고 있어서 즉시입주가 가능한 일산미분양아파트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한 위시티블루밍은 일산 최고급 아파트로 공매물건으로 나온 20세대를 최대 25~30%, 펜트는 38%까지 할인하고 있는 아파트이다. 총 7,225세대로 구성되어있고 1,2,4단지는 일산자이, 3,5단지는 일산블루밍으로 구성된 아파트이다. 구47형, 구55형, 구62형을 공매 할인하고 이번 기회에 발코니확장과 최고급옵션을 선착순으로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옵션내용은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4대, 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풀옵션이다.

서울과 수도권 전세 세입자의 경우 치솟는 전세가격 때문에 내집마련을 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실수요자의 경우 1억 초반대 금액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고 한다.

수도권 경기 일산 위시티 블루밍은 공매물량을 미분양 할인 혜택 방식으로 진행 중이며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을 받고 있다. 투자를 원하는 경우는 전월세 세입자가 대기하고 있어 소액으로도 임대수익 가능하다. 저금리 현상으로 부동산 임대수익을 노리는 인파로 홍보관은 주말이면 줄을 서서 상담한다. 전세난과 금리인하로 인한 매매시장이 살아나면서 미분양 할인아파트의 열기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www.wicity-blooming.com ) 문의 1670-7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