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소금 섭취 과다, 나트륨 배출-성인병 예방에 좋은 식품은?

입력 2015-03-20 12:03
수정 2015-03-20 15:37


어린이 소금 섭취 과다, 나트륨 배출-성인병 예방에 좋은 식품은?

어린이 소금 섭취 과다 어린이 소금 섭취 과다

어린이 소금 섭취 과다 소식과 함께 나트륨 배출 식품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트륨 배출 돕는 식품 중 첫째로 바나나가 있다. 바나나에는 사과 4배에 해당하는 500mg의 칼륨이 포함돼 있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풍부히 갖고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칼륨이 풍부한 요구르트, 우유와 섭취하면 더 좋다.

배도 나트륨 배출을 돕는데 효과적이다. 배는 100g당 약 170mg의 칼륨이 들어 고혈압을 유발하는 나트륨을 빼낸다.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도 예방하며 혈액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돼 여러가지로 이로운 과일이다.

또한 매일 3개의 키위를 먹으면 역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중성지방인 트리글리세드라는 성분을 분해하는 데 효과가 있어 혈압을 정상 유지시킨다.

네 번째는 검은콩. 혈액정화 및 해독작용을 돕는 검은콩에는 엽산, 항산화제,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도 있다.

대표적인 구황작물 감자도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고 혈압을 낮춰준다. 동맥경화 환자들이 애용한다.

브로콜리도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이다.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 동맥의 혈압이 떨어져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양파가 나트륨 배출에 좋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퀘르사틴 성분이 혈전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한다.

또한 성인병 예방에는 아이스플랜트가 좋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미네랄 결정체를 품고 있는 이색 채소인 아이스플랜트는 남아프리카 나미브 사막이 원산지인 다육식물로 천연 미네랄과 이노시톨류와 같은 인체에 유용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이스플랜트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뼈의 건강과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돼 성인병 예방에 좋고, 피니톨이 함유돼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에 효과적이다.

또 마이요이노시톨이 풍부해 중성지방을 억제하여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판토텐산이 함유돼 소화를 촉진하고 지방을 연소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