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르베다테라피, 이제 가정에서 받으세요..

입력 2015-03-19 13:58


오일 풀링, 식용 코코넛 오일 등 다양한 오일 건강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오일 건강법의 기본에는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가 그 바탕을 이루고 있다. 아유르베다는 기원전 3000년부터 시작된 인도의 전통의학으로 그 역사만도 5000년에 달하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의학이다. 인도에서는 80%가 넘는 사람이 가벼운 질병부터 중증의 질병까지 아유르베다를 통해 치료할 정도로 생활 전반에 녹아 있다. 아유르베다를 통해 치료하는 질환만도 정형외과, 산부인과, 안과, 소아과, 내과를 비롯해 8개 진료과목이나 되고, 47만 8,750명(2010년 조사)의 아유르베다 의사가 각종 치료 활동을 하고 있을 정도다.

한국에서도 '아유르베다'의 열풍이 불어 아유르베다를 직접 받을 수 있는 테라피센터들이 강남권 곳곳에 생기고 있다. 대표적인 곳은 심신균형치유센터를 표방한 '더 베다'로, 인도 아유르베다 의사가 내한해서 5개월간 컨설팅을 한 곳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아유르베다의 치유의 핵심은 '천연허브오일'이다. 불면증, 근육통, 관절염, 두통, 산후통, 혈액순환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치유가 가능하며, 아유르베다 오일치유사가 증상에 따른 오일을 선택하여 몸에 흡수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오일을 통해 각 체내 기관들이 원활한 기능을 수행하게 도와주어 몸의 균형을 맞추는데 효능이 있다.

하지만 아유르베다 오일을 접하기 위해서는 '더 베다'와 같은 치유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아유르베다 치유센터를 오지 않더라도, 직접 가정에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생긴 것이다.

'더 베다'에 아유르베다 오일을 독점 공급하는 ㈜더라비즈에서 개인에게도 아유르베다 오일을 공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더라비즈가 공급하는 오일은 '바이드야라트남(VaidyaratnamOushadhasalaPvt.Ltd)'의 오일로, 인도정부에서 제조 표준인증을 받은 회사다. 오일을 만드는 원료 선정도 철저해, 자체 메디컬 허브 농장에서 직접 원료를 재배한 것만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