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춘동, 송도신도시 아파트 가격보다 8배 높은 상승률! 투자가치 있는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

입력 2015-03-12 09:43
- 송도신도시, 아파트가격 상승률 2년 간 0.9%에 그쳐...인접한 동춘동은 7.2% 상승

- 송도신도시와 인접한 동춘동, 20년 만에 신규공급...대기수요 풍부하고 기대감 높아



송도신도시의 개발이 계속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송도신도시 내 보다 인접지역이 오히려 수혜를 입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송도신도시의 아파트가격은 2년간 2.6% 상승한 반면, 송도신도시와 바로 접해 있는 동춘동 아파트들은 평균 7.2%가 올랐다.

개발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됐던 송도신도시의 아파트가격이 주춤한 이유는 새아파트들이 높은 분양가로 공급되면서 프리미엄이 거의 형성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히려, 현시세가 분양가 이하로 떨어진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반면, 그 동안 저평가되어 왔던 지역은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지역이 연수구 동춘동이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는데다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게다가 송도신도시와 접하고 있어 개발에 대한 수혜를 함께 누릴 수 있어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춘동의 아파트 시세는 송도신도시보다 저렴한 편으로, 이로 인해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동춘동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가운데, 동춘동에서 서해종합건설이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의 분양을 앞두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아파트는 최고 23층, 1043가구로 건립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향후 동춘동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주변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최적의 주거지로 평가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은 우수한 교통여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발달된 교육여건 3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업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미추홀대로를 이용하면 송도신도시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안양 및 서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인천대교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대캠퍼스가 입주할 예정인 시흥배곧신도시는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된다. 인천 1호선 동춘역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최적의 주거지로 손꼽힌다. 동춘역 주변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스퀘어원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 편리하다. 또 CGV 메가박스, 인천문학경기장 등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이암도 해안공원, 동춘근린공원, 송도테마파크, 연수체육공원 등 대규모공원 등도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교육환경도 인천 최고수준으로 갖춰져 있다. 동춘초, 청량중, 연수여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인천 최고의 명문고인 인천생활과학고를 비롯해 연수중, 연수고, 인천여중, 대건고 등도 통학할 수 있다. 또 사업지와 가까운 곳에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어 양질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4베이 혁신평면 도입해 실사용 면적 크게 늘린 실속형 명품 아파트

이 아파트에는 동춘동 최초로 중소형 4-bay 혁신평면이 도입됐다. 4베이 평면은 베란다 확장시 서비스면적이 크게 늘어나 실사용공간이 그만큼 커진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하층부에는 복층 설계 및 알파룸을 도입해 주거공간의 실용성을 높혔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같이 쾌적한 아파트로 꾸며진다.

동춘동 아파트들은 대부분 중대형으로 이뤄진 반면,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은 중소형 타입이 주를이루고 있다. 중소형의 선호도가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다가 동춘동은 중소형아파트는 희소성도 강해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의 중소형은 전체 세대수의 98%를 차지하고 있어 이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또,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은 봉재산 자락을 활용한 자연 친화 단지로 개발된다. 봉재산과 청량산을 연결하는 연수구 둘레길이 단지와 바로 연결될 예정으로 주민들이 자연 친화적인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문의전화: 1670-0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