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일파트너, ‘시장 변화의 물결을 보면 종목이 보인다’

입력 2015-03-12 08:50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안병일 파트너가 오는 13일(금) ‘안병일의 안심투자’ 두번째 방송을 앞두고 앞두고 시장에 대해 언급했다.

우리가 더 이상 금융 빈곤층으로 살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을 찾아 편안하고도 안심할 수 있는 종목을 찾을 것이냐가 가장 큰 투자자에게 숙제일 것이다.

하지만 종목을 선정하는 것보다 앞서서 중요한 것이 한가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시장 변화의 물결을 봐야 한다는 것이다.

주식이 무엇인가? 주식은 기업이다. 기업은 무엇인가? 기업은 사업을 하여 돈을 벌어 들이는 주체이며 결국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를 먼저 봐야 그 안에서 종목이 보이는 것이다.

왜 지난 1년 넘게 한국 주식시장만 글로벌 증시에서 왕따가 되어져 있을까?에 대한 물음을 먼저 해 볼 때 우리들은 그 안에서 투자할 만한 대상의 종목을 찾을 수 있게 된다. 한국이 소외 장세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의 국가 경쟁력, 그리고 앞으로 미래 먹거리에서 이제 더 이상 과거의 업종기업들이 아닌 업종에서 기회가 있다는 말과도 같은 것이다.

주식시장이 소외장세를 만들다 보니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이 위험자산이라는 편견속에 사로 잡혀져 있으나 우리나라의 10년 20년 뒤의 미래 먹거리 기업들이 있는 바이오, 핀테크 등과 같이 정부 정책 방향을 보고 시장흐름을 보면 결국은 투자처가 보이기 시작을 하고 투자할 종목 중에서 옥석 가리기를 하게 되면 아주 좋은 성과를 가지고 오게 될 것이다.

이에 바로 깊이 있게 시장을 면밀히 분석하여 여러분들께 투자해법을 제시하여 드리기 위해 준비된 것이 안병일의 주식 안심투자이다.

현재 시장변화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유망 업종을 고르면 우리들이 성공적으로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안병일의 안심투자를 통해 강의 한 내용을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깊이 있게 보기 위하여 3월 13일(금) 자정 부터 와우넷을 통하여 공개방송을 진행하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

한편 ‘안병일의 안심투자’는’ 오는 13일(금) 밤 12시에 두번째 강의가 진행되며 총 8주간 진행한다. 방송다음날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한국경제 와우넷(www.wownet.co.kr)에서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투자자에게 안병일파트너가 직접 만든 ‘성공계산기’와, ‘안병일의 안심투자’ 강의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1일 토요일에는 서울 여의도 와우파에서 안심투자 현장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한국경제TV 와우넷 고객센터 1599-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