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선물' 최란 작가, 후속작 최종 확정.."높은 완성도 기대"

입력 2015-03-09 15:35
'신의 선물' 최란 작가, 후속작 최종 확정.."높은 완성도 기대"



(사진= 신의 선물 최란 작가)

‘신의 선물-14일’의 최란 작가 후속작이 최종적으로 확정됐다.

9일 최란 작가가 속한 골든썸픽쳐스는 “최란 작가가 현재 인명 구조대의 이야기를 다룬 ‘세이버’를 준비하고 있다. 5년 이상 준비한 작품으로 이미 대본 집필을 절반 이상 마쳐 높은 완성도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세이버’는 100여명의 사상자를 낸 일명 ‘화차 사건’인 K마트 참사 현장에서 엄마를 잃은 한 아이가 17년 만에 다시 나타난 범인을 잡기 위해 구조대원이 되어 벌이는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다.

제작사 측은 “우리 곁에서 세상과 생명을 지키는 ‘소영웅’이라 할 수 있는 구조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진짜 히어로물”이라며 “생사를 넘나드는 참혹한 사고현장에서 사투를 벌이는 구조대원들의 고난과 투쟁을 다루는 리얼리티 휴먼 대작”이라 설명했다.

이 작품은 지난해 9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K-드라마 위크’에서 소개돼 영국 유수의 프로덕션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영국 최대 프로덕션인 C21이 판권을 문의하기도 했다.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제작을 준비 중이며 현재 톱스타가 주연으로 물망에 올라 있다.

한편 최란 작가의 ‘신의 선물-14일’은 미국 선더보드사를 비롯해 마룬5, 머라이어 캐리, 제니퍼 로페즈 등이 속한 세계 최고의 에이전시인 CAA와 손잡고 미국판으로 다시 만들어진다. 최란 작가는 리메이크작에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신의선물 최란 작가, 기대된다" "신의 선물 최란 작가, 실력이 너무 좋다" "신의 선물 최란 작가, 작품성이 넘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신의 선물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