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설레는 봄을 맞아 '봄봄 페스티벌' 세일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9000여가지의 품목에 세일이 적용되며, 최대 50%까지 할인되는 제품들도 있어 뷰티족들을 들뜨게 하고 있다.
세일 한다고 몇 천 가지의 아이템을 전부 쇼핑백에 쓸어넣을 수는 없는 일이다. 변덕스러운 날씨가 피부도 힘들게 하는 봄날, 필수 아이템이 무엇일지 미리 체크하고 현명한 쇼핑을 하는 것이 '득템'의 지름길이다.
★황사도 막아주는 민감성 전용 수분크림
수분 관리는 사계절을 막론하고 중요하다. 하지만 특히 봄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로, 피부에 수분뿐 아니라 자체적인 방어능력을 키워줘야 하는 시기다.
이를 위해 피부가 민감한 이들은 적절한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편안히 감싸줘야 한다. 지베르니가 내놓고 있는 민감성 피부 전용 브랜드 아크웰은 봄봄 세일 찬스를 맞아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크림을 봄철 필수 아이템으로 추천했다.
진정 효과가 강화돼 있어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의 열과 트러블을 빠르게 가라앉히며, 강력한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피부 상황에 따라 아크웰 수분크림은 오리지널과 더블 모이스처, 더블 리페어로 나눠 바를 수도 있어 더욱 도움이 된다. 세일 찬스를 이용해 3종 모두 구비해 두고 자신의 타입에 맞는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나날이 까칠해지는 입술에는...100% 자연성분 립밤
윤기 흐르는 입술은 피부만큼이나 중요하다. 아무리 피부가 좋아도 입술이 부르터 있고 각질 투성이라면 피곤해 보일 수밖에 없다. 또 여성들이라면 립 메이크업에 신경을 쓰기 마련인데, 다 튼 입술에 립스틱이나 틴트를 발라 봐야 더 지저분해 보일 뿐이다. 봄에는 겨울의 건조가 이어지므로, 입술 보습 관리가 역시 매우 중요한 때다.
립 제품은 입 속에 들어가는 만큼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올리브영 봄봄 페스티벌에서 대폭 할인돼 눈길을 끄는 것은 자연성분 100%로 만드는 브랜드 버츠비의 비즈왁스 립밤 시리즈다. 어린이에게 발라줘도 될 만큼 검증된 성분으로 유명한 버츠비 비즈왁스 립밤은 쿨링, 석류, 핑크 그레이프후르츠, 아사이베리, 페퍼민트 등 다양한 타입이 있어 원하는 향과 컬러를 고를 수 있다.
★진정을 원한다면...이 기회에 마스크팩 듬뿍듬뿍~
비싼 화장품을 사 바르는 것보다 매일 아침 저녁 저렴한 마스크팩을 10분씩 붙이는 것이 훨씬 낫다는 속설이 있다. 짧은 시간에 집중 보습을 해 주는 마스크팩은 건조한 계절 수분크림과 함께 필수품이다. 값이 싼 만큼 많이 사게 되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아무 때나 마음에 드는 것을 여러 장 마구 사다가는 할인 기간에 배가 아프다. 50%까지 할인 되는 세일 찬스에 평소 효과를 봤던 마스크팩을 쟁여두는 것이 현명하다.
자연주의 브랜드 듀이트리의 트리트먼트 마스크팩 시리즈와 블랙 마스크 시리즈가 세일 기간 가격을 대폭 인하해 눈길을 끈다. 트러블에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티트리 마스크를 비롯해 비타민C 화이트닝 마스크, 콜라겐 에너지 마스크, 시네이크 블랙 마스크 등이 모두 평소의 '반값'에 구매 가능해 알뜰족들을 겨냥한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