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니스원, 원어민과 1대 1 화상중국어 교육으로 주목

입력 2015-03-03 16:15
수정 2015-03-03 16:21


중국시장은 세계적인 불황에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매해 한국을 찾는 ‘요우커’들도 크게 늘고 있다. 비단 관광이나 외식 산업 계통뿐 아니라 중국 진출을 희망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채용 시 중국어 가능 인재를 우대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기도 하다. 토익과 스피킹 점수에 더해 중국어 스펙을 쌓는 취업준비생들이 적지 않고, 이미 취업을 한 경우에도 경쟁력을 더하기 위해 중국어 배우기에 나서는 직장인들이 많다.

하지만 시간내기가 쉽지 않은 직장인들이나 바쁜 스케쥴의 학생들이 학원을 찾아 중국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많은 각오와 인내력을 필요로 한다. 이에 최근에는 수강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서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차이니스원의 1대 1 화상 중국어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1대 1 화상 중국어 프로그램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받을 수 있어 기존 일정에 지장이 없을 뿐 아니라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

차이니스원의 화상 중국어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 등 성인뿐 아니라, 유치원생부터 중국어 교육이 필요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가입 후 체계적인 중국어 레벨테스트를 거쳐, 기초 회화에서 고급 레벨까지 자신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수업을 받게 된다.

수업은 중국 현지에 있는 중국인 원어민 강사와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차이니스원이 자체 개발한 화상 전용 프로그램(etclient-Efficient Tuition Online Class System)을 통해 보다 생생한 강의가 이루어지며, 모든 수업 내용은 실시간으로 녹음, 녹화돼 언제든지 수업내용을 확인하고 복습할 수 있다. 각 개인에 대한 맞춤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수업 효과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어느 교육이든 강사의 질이 수업의 질을 좌우하지만, 원어민 강사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화상 중국어는 그 특성상 강사의 질이 수업의 질과 직결된다.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에서는 철저한 선발 시스템을 통해 강사를 선발하고 있다.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위 소지자들만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 강사에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면접 및 테스트를 진행한 뒤 이에 합격한 인재는 다시 4주간의 교육을 거쳐야 한다. 이 기간 다양한 티칭 매뉴얼 및 티칭 스킬, 강사로서의 기본 소양을 익히게 된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정기적으로 교수법 세미나, 학습법 워크샵 등이 진행된다.

또한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에서는 학습자를 위해 원어민 강사진을 3분류로 운영하고 있다. 중급 이상 수강자의 경우는 중국어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 외에 중국어 입문자를 위해 한국어가 가능한 원어민 강사와 영어로 수업이 가능한 중국어 원어민 강사가 있어, 수강자가 수업 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때문에 유럽 및 미국, 호주 등의 영미권 학생들에게도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 학습은 인기가 높다.

특히 차이니스원은 중국 현지와 본사를 이원화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국 현지 사무실에서는 수업 관련 및 원어민 강사 관리, 감독을 총괄하고, 국내 본사에서는 학습 및 회원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수업 효과를 높일 수 있을 뿐아니라 철저한 회원 관리가 가능하다.

차이니스원 관계자는 “본사의 담당 관리자들은 담당 회원의 수업 내용을 점검하고 각 회원의 개별 요구사항 및 상담을 통한 회원의 불만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수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는 급격히 커진 국내 화상 중국어 교육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또한 체계적인 시스템에 만족한 회원들의 탈퇴율이 매우 낮다”고 말했다.

한편,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는 2008년부터 대기업의 사내교육 파트너로 중국어 학습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현재 차이니스원 화상 중국어를 이용하는 기업으로는 한국타이어㈜, SK이노베이션그룹, 포스코강판㈜, 현대기아자동차㈜, 효성ITX㈜, ㈜대우인터내셔널, ㈜효성,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등의 기업이 있다.

1대 1 화상 중국어 교육 전문 차이니스원의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 이용 문의는 차이니스원 홈페이지( www.chinese1.co.kr ) 또는 전화(02-774-0663)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