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행정타운 중심지 '우평 라비엔' 오피스텔 분양

입력 2015-03-04 10:00
수정 2015-03-23 10:59
- '우평 라비엔', 오피스텔 230실과 1, 2층 상가로 구성, 독특한 외관도 '눈길'

- 경북도청.문화공원 인접, 신도시 내에서도 입지 뛰어나... 수요자들 주목



새로운 발전축으로 거듭나고 있는 경북도청신도시에 오피스텔과 상가로 구성된 명품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우평코리아㈜가 경북도청신도시 28-2블럭에 공급하는 '우평 라비엔'은 신도시 중심입지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와 조경 및 디자인, 그리고 설계 특장점이 뛰어난 오피스텔로 평가 받고 있다.

경북도청과 문화공원에 인접한 핵심입지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소형평면, 한옥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 등 상품성이 뛰어나 올해 분양되는 오피스텔 중 가장 주목 받는 단지다.

▲ 경북도청신도시 7월 이전 최대수혜단지,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기대'

'우평 라비엔'은 무엇보다 수익형부동산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단지로, 높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기대된다.

사업지인 경북도청신도시 28-2블럭은 오는 7월 이전하게 되는 경북도청에서 불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경북지방경찰청(2016년 예정), 경상북도교육청(10월 예정) 등 주요 공공기관에 인접한 최대 수혜단지로 꼽힌다.

특히, 신도시 내 최중심에 위치해 있어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4,000여명의 근무 예정인원을 비롯해 금융.방송 등 급증하는 배후수요와 생활.상업.업무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질 것으로 전망된다.

경북도청신도시는 중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28, 34번 국도와 916, 927번 지방도 등 기존의 교통망에 2016년 까지 안동~도청간 도로와 예천~도청간 도로를 비롯해 2027년 까지 총 7개의 도로가 확충될 계획이라,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보유하게 된다. 특히, '우평 라비엔은 신도시를 가로지르는 주간선도로와 인접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최근 주목받는 복층형 세대 적용 및 문화공원, 카페거리까지...

'우평 라비엔'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복층형을 포함한 다양한 평면구성,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상품성도 뛰어나다.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에 전용면적 20∼45㎡형 오피스텔 230실과 지상 1~2층에 들어서는 5,989㎡ 규모의 상가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에는 임대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복층형 세대가 구성된다. 3층과 4층에 들어서는 복층형 세대는 천정고를 최대 3.5m이상 확보해 쾌적성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으며, 오피스텔 층별 휴게 및 다용도 공간도 제공하고, 안전한 100% 자주식 주차 등도 도입해 임대수요를 확보할 것이 용이할 전망이다.

상가는 보행자전용도로와 공원 등 가로에 면해 이용자 접근이 용이하게 집중 배치되며, 전면에 테라스가 적용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우평 라비엔'이 들어서는 경북도청신도시는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검무산과 낙동강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문화공원을 비롯해 수변공원, 테마파크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은 문화공원 조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특히, 단지 바로 옆에 있는 문화공원에서 오피스텔 상가 방향으로 이어지는 보행자전용도로에는 카페거리가 조성될 예정인데, 쾌적한 생활환경은 물론, 유동인구도 풍부할 전망이라, 오피스텔 수요와 상가 수요를 확보하기에 적합한 입지를 갖췄다.

한옥느낌의 디자인도 특징이다. '우평 라비엔'의 외관은 건물 전체가 문창살을 본뜬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며, 옥상정원(하늘마당)도 전통테마로 고급스럽게 꾸며져,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예천의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현대적 세련미도 가미해 높은 인지도 확보도 가능하게 했다.

이 밖에도 단지 입구 공개공지에 조성되는 전통테마의 휴게공간 '어귀마당', 단지 내 중심공간에 조성되는 휴게시설 '맞이마당' 등 이용자들을 위한 쾌적한 경관과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시행과 시공을 맡은 우평코리아㈜는 1989년 설립 이래 건축, 토목, 도시개발 등 각종 관급공사를 맡아 책임시공을 통해 신용평가등급 A-를 획득한 건실한 중견기업이다. 이번 '우평 라비엔'사업에 대해 대표이사인 권기욱 회장은 "그 동안 개성공단 등 수많은 개발 프로젝트를 성실히 수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단지를 만들겠다."며, "출신지가 바로 안동지역이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책임시공 하는 것이 바로 지역민들에 보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평 라비엔'의 모델하우스는 안동시 송현동 송현오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054)855-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