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웰빙창업! 미스터보쌈이 뜬다!

입력 2015-03-03 10:00


장기적인 청년층의 취업률 하락에 따라 많은 청년들이 창업 쪽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창업 아이템이 그들을 새로운 돌파구로 유혹하고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보장된 시장은 요식업 쪽이 아닐 수 없다. 무조건적인 수요가 따르는 시장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 들일 수 있는 트렌디한 아이템이면 도전할 만 하다는 것이다.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웰빙 푸드’의 열풍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건강한 음식을 찾아다니는 TV프로그램의 활성화덕에 오히려 건강 음식을 찾는 소비자는 더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런 대세에 맞게 보쌈전문점인 미스터보쌈이 웰빙 푸드 창업에 인기를 얻고 있다. 한방식재를 넣고 삶은 고기 메뉴는 대표적인 웰빙 음식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각광 받고 있다.

실제 미스터보쌈은 지난해에만 33개이상의 점포를 오픈하며 불황에도 불구 하고 연초대비 매장 매출평균이 20%이상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미스터보쌈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업계는 수요가 많고 경쟁자도 많은 레드오션 업종에 경쟁자가 없는 블루오션의 차별화와 개성을 더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미스터보쌈 관계자는 “웰빙창업의 인기는 2015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창업자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창업비용을 아낄 수 있도록 500만원 가량의 설비지원 혜택을 통해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스터보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 및 가맹문의는 유선(02-2671-5380)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