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닭볶음탕 요리법 大공개 "설탕 과감히 넣어라?"

입력 2015-03-01 11:57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닭볶음탕 요리법 大공개 "설탕 과감히 넣어라?"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닭볶음탕 요리법 공개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이 닭볶음탕 요리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는 김구라, 백종원, 정준일, AOA 초아, 김영철, 홍진영 6명이 직접 PD 겸 연기자가 되어 인터넷 생방송을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닭볶음탕 요리법을 공개하던 중 김구라가 공격권을 썼고 1위를 달리고 있던 백종원은 5분 동안 방송 음소거를 당했다. 하지만 백종원은 전혀 당황하지 않고 스케치북을 이용해 글을 써서 재치있게 시청자들에게 레시피를 전달해 눈길을 모았다.

백종원은 “양념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드는데 양념장 만들지 마라. 다른거 없고 설탕만 넣어라”라고 말하며 설탕을 과감히 듬뿍 넣었다. 이어 “간을 본다 했을 때 단맛이 날 정도로 설탕을 투입해라. 단맛을 먼저 넣어야 육질에 들어간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백종원은 “닭을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큼직하게 썬 감자를 넣고 더 끓인다. 당근과 그 다음에 양파를 넣고 이후 간장으로 양념을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간장이 중요하다. 간장 양은 먹어보면 된다. 왜냐면 맨 마지막에 최종으로 간을 한다”라며 "호불호대로 고춧가루를 넣는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방송캡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