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투자금 3천만 원대로 1채 분양 가능…직주근접 임대수요 풍부해 조기마감 예상
정년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부터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는 젊은 층에 이르기까지 소액 부동산 투자가 인기다. 3천만원 미만으로 소형아파트 등을 분양 받아서 은행예금 금리(2%대)에 비해 최소 3~4배 이상 수익률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 현재 수도권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의 평균 투자 수익률은 서울 5.3%, 인천 6.4%, 경기 5.7%로 2%대 수준인 은행 정기 예금금리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났다. 이런 면에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실히 갖춘 수익형 부동산의 매력은 지속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경기불황의 여파로 안전한 투자상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소액으로 운용할 수 있는 소형아파트가 부동산 투자의 공식으로 자리잡았다"며 "신도시 배후수요에 있으면서 공실률이 적어 안정적 임대수익이 가능한 곳이 대세"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고덕신도시 최대 수혜지역으로 서정리역에서 사전 분양하는 '평택 서정 메트로하임'이 소액 부동산 투자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고덕 삼성전자 산업단지 등 10만 배후수요, KTX신평택역 2016년 개통예정 등 개발호재에 따라 조기 분양 마감될 기세가 뚜렷하다.
㈜바롬산업개발이 사업 시행하는 서정메트로하임의 가장 큰 경쟁력은 실투자금 3,000만원대 소액투자로 안정적 임대수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미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한 스마트빌듀오ⅠⅡⅢ, 서정벨루스하임에 이은 물량이라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단지는 평택국제신도시 바로 앞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433-26외 2필지에 위치한 건축연면적 17,467.23㎡에 1층 상업시설 11호, 오피스텔15호, 도시형 생활주택 299호 등 총 314세대로 구성됐다. 기숙사형 2인실 구조, 신혼부부 거주, 기업체 VIP용 등 소형이지만 다양한 평면구성이 돋보인다.
2인주거가 가능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해 1인 주거 시 한쪽을 침실, 서재 등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공간구성을 극대화 했다. 풀옵션이 전 세대에 제공되며 이건창호, 삼성전자제품, KCC 등 럭셔리한 고급 가구로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평택 내 395만㎡ 규모의 고덕산업단지 삼성전자 입주 확정, 진위2산업단지 LG전자 입주 확정, 2016년 주한미군부대 평택이전 등 주요 사업이 계획대로 완료되면, 현재 45만 여명으로 파악되는 평택인구가 5년 내에 2배 가까이 늘어난 100만 명으로 기대돼 임대수요가 극대화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고덕국제신도시와 3분, 삼성전자산업단지와 6분, 도보로 약 5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있다. 서정리역은 KTX신평택역(가칭)과 한 정거장 거리로 KTX 이용 시 강남구 수서까지 약 21분 소요, 부산은 약 1시간 50분 소요된다.
분양 관계자는 "실투자금 3,000만원대로 소액투자가 가능한데다 고덕신도시 배후수요로 공실률 0%가 예상된다"면서 "안정적인 원룸임대사업과 함께 향후 향후 시세차익 기대가 커서 사전분양을 실시하자마자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정 메트로하임 주택홍보관은 상담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방문 전 전화 예약을 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새봄 맞이 이벤트로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문의: 1600-6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