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최근 삼성전자가 미 모바일 결제 업체 ‘루프페이’ 인수를 발표함에 따라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다음 달 초에는 갤럭시S6 공개도 앞두고 있어 수혜주들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도엽 기자.
<기자>
삼성전자가 ‘루프페이’ 인수를 선언하며 모바일 결제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수 소식이 전해진 후 어제 장에서 스마트폰 부품 업체인 아모텍과 알에프텍, 크로바하이텍은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이 종목들은 오늘 장에서도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이동통신전시회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 개막을 하루 앞둔 다음달 1일 갤럭시S6 공개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갤럭시S6는 시리즈 최초로 금속 디자인에 배터리 일체형인 이른바 ‘유니바디’를 채택했습니다.
무선충전과 전자결제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을 비롯해 금속 외장재 업체인 KH바텍과 켐트로닉스, 솔루에타 등이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밖에 갤럭시S6 마케팅을 담당하는 제일기획 뿐 아니라 삼성전자 자체 주가 흐름에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긍정적인 이슈들이 다수 종목들의 상승세를 이끌어낸다면 최근 동반 호조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 시장의 추가 상승에도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관점에서 보더라도 관련주들 당분간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김도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