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냠냠냠 각종 음악차트 상위권 점령...영상까지?
이진아 냠냠냠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의 반응이 뜨겁다. 이진아 냠냠냠은 지난 15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는 생방송에 진출할 TOP10 결정전 배틀오디션이 펼쳐졌다.
이날 배틀오디션에는 JYP 에스더김, 안테나뮤직 이진아, YG 에이다웡이 대결했다. 이진아는 새로운 자작곡 '냠냠냠'을 들고 나왔다. 이진아만의 독특한 멜로디와 목소리, 톡톡 튀는 가사를 뽐내며 심사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심사위원들은 이진아의 노래가 끝난 후 극찬을 이어갔다. 심사위원 박진영은 "이런 게 어딨냐. 이게 오디션이냐"며 "'흑인 바하'를 만났다. 이 곡을 자세히 분석하면 필요한 음악이론의 반은 그냥 끝난다"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심사위원 유희열은 "노래가 좋다. 바하가 쓰던 기법 중 하나를 노래하며 쓰는 건 숫자 계산이 말도 안 되게 머릿속에서 진행되는 거다. 이 곡을 치열하게 만들어 우리에게 들려준 것에 감사하다"며 좋은 곡을 들려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반면 심사위원 양현석은 "잘 모르겠다. 이진아는 너무 독특하다. 제작자로서 음악을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데 아쉽다. 음악성이 대중성을 같이 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며 개성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한편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은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네이버뮤직'에서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K팝스타4'의 시청률이 11.8%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한 가운데 이진아 '냠냠냠'이 나온 장면의 경우 순간 최고시청률 16.68%까지 치솟았다. 방송 직후 네이버 TV캐스트에 공개된 이진아 '냠냠냠' 영상 또한 100만뷰를 넘어서며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 노래 너무 좋다",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 항상 응원합니다",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 이건 가수보다 뛰어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