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께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 받은 생약 성분 의약품을 선물해드리는 것은 어떨까? 대표적인 생약성분 의약품으로는 동국제약의 잇몸약 '인사돌플러스'가 있다.
'인사돌 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과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 간에 걸쳐 개발한,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잇몸약 복합제다. 특히, 생약성분인 '후박나무 추출물'을 새롭게 추가해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사돌 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이라,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 치료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인사돌 플러스'의 후박추출물은 기초 및 비임상연구, 임상연구 등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효과 및 항염 작용이 입증되었다. '인사돌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두 가지 생약성분의 복합제로 각각의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1:2)로 배합되어 잇몸 겉과 속에 한번에 작용한다.
개발에 참여했던 충남대학교 배기환 명예교수는 "두가지 유효성분을 1:2 비율로 배합했을 때 잇몸병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밝히며 "이러한 비율로 구성된 새로운 잇몸약인 인사돌플러스가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