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효과 지닌 아쿠아필링 필러, 녹일 수도 있어?

입력 2015-02-13 13:40


최근 주부 박모양 (36세, 전업)은 깊어지는 팔자주름으로 고민하던 중 필러 시술을 받은 바 있다. 시간적, 경제적 측면에서 살펴 볼 때, 다른 성형 수술과 달리 적은 비용으로 만족스러움이 높은 시술이라는 말에 쉽게 시술을 받았으나, 시간이 지나자 점차 시술 효과가 빠지게 되자 당혹감을 감출 수 없었다.

보통 우리가 말하는 필러의 유지 기간이 6개월에서 1년까지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5년에서 10년까지 영구, 반영구적 효과를 지닌 필러의 등장으로 더욱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해준다.

하지만 이러한 영구, 반영구필러의 가장 크게 우려되는 점은 한 번의 시술을 되돌릴 수 없다는 점. 이러한 영구, 반영구필러의 우려점을 개선한 필러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용산피부과 메디노블클리닉 임한석 원장은 "아쿠아필링필러는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살리면서 유지 기간은 월등히 연장되었으며, 제거 또한 비교적 쉬운 차세대 필러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편"이라고 전했다.

아쿠아필링필러는 일반 HA 필러에 비해 4배 이상의 유지기간을 보이며, 물로 녹일 수 있어 제거 및 재 시술에 대한 부담이 낮은 편이다. 또한, 볼.팔자.이마.턱.입술 등 얼굴 전체 부위에 가장 많이 시술되며, 가슴?엉덩이 등 신체 부위에도 적용 가능하여, 필러 시술 부위의 적용이 더욱 확장된 필러이다.

아쿠아필링필러의 성분은 입자가 고르고 탄성이 높아, 진피층에 주입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끌어당겨 탄력을 형성하고, 분자 이동(Migration)이 없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볼륨을 연출한다. 인체 조직과 유기적인 조화를 이루고 아주 천천히 분해되어, 평균 지속기간은 3년에서 5년 정도로 비교적 길고 최대 8년까지도 나타날 수 있다.

용산피부과 메디노블클리닉 임한석 원장은 “아쿠아필링필러는 반영구적 성향을 띄면서 제거가 가능한 유일한 필러다. 피부 절개 후 굳은 제재를 긁어내는 기존 반영구 필러와 달리, 아쿠아필링필러는 생리식염수를 주입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녹여서 없앨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쿠아필링필러의 구성성분은 수분이 98%를 차지하는 특수 겔로, 인체 거부반응이 없을 뿐 아니라 염증반응 혹은 피막형성 등의 부작용도 최소화된다. 이러한 아쿠아필링필러의 안전성은 MFDS(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및 유럽 CE(유럽 연합 역내 유통 제품에 의무적으로 부착되는 안전 마크) 획득, 그리고 7년간의 외국 임상시술을 통해 증명된 바 있다.

그러나, 임원장은 "필러 시술이 간단한 주사 시술이고, 적은 시술 시간이 걸린다는 것 때문에 시술 자체를 가볍게 여기는 것은 금물"이라며, "필러 결과의 만족도는 시술을 주도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정되며,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섬세하게 주입하는 노하우가 필수이므로, 반드시 정품으로 검증된 아쿠아필링필러를 사용하는 곳에서 안전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