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따라 각종 노인성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111년 전통의 덴마크 청각 솔루션 전문 업체인 '오티콘'의 '알타프로 보청기'가 부모님 설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청각기관의 노화 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노인성 난청은 단순한 육체적 불편함을 넘어 사회적 소외감과 외로움, 박탈감 등의 정서적인 문제로 불거질 수 있다. 따라서 노인성 난청을 조기에 발견해 증상을 최대한 늦추는 것이 중요하다.
오티콘의 기술력이 집약된 알타프로 보청기는 노인성 난청 질환을 겪는 환자들의 청력을 보완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기존의 '이니윰 칩셋'에서 한 단계 발전한 '이니윰-센스 칩셋'을 장착해 '브레인히어링(Brain Hearing)' 기술을 완성했다. 사용자는 단순한 소리 증폭이 아닌 소리의 위치와 방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동시에 듣고자 하는 소리를 분리해 들을 수 있다.
또한 알타 보청기는 일반적인 보청기의 청취 만족도인 79%(Kochkin, S. MarkeTrak VIII Study, 2010)를 훨씬 상회하는 96%(International Satisfaction Study in USA, 2013)의 만족도를 보이며 보청기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 기술력과 가치가 입증됐다.
오티콘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오티콘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완성된 알타프로 보청기는 일반 보청기를 사용하는 동안 느낄 수 있는 피곤함과 불편함 등의 문제점을 최소화했다"며 "노인성 난청에 좋고 안정적이고 효율성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설에 정성을 담을 수 있는 부모님 선물로 제격일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차세대 프리미엄 보청기 추천 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오티콘 보청기는 전국 58곳에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무료 청력테스트와 보청기 체험이 가능하니 설 연휴 부모님과 함께 가까운 오티콘 보청기의 프리미엄 센터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티콘 보청기 대리점이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1588-7865)나 홈페이지(www.oticonsho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