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기분 좋은 날' 손 많이가는 '약식'...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만들기

입력 2015-02-11 12:32
MBC '기분 좋은 날' 손 많이가는 '약식'...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만들기



코미디언 배연정이 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흑미 크랜베리 약식'을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11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는 배연정, 요리연구가 전진주, 한방재활의학과 송미연 교수와 함께 일반인 주부 장선희, 황정금이 출연해 '전기밥솥'으로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배연정은 전기밥솥으로 '흑미 크랜베리 약식'을 만들었다.

배연정은 "불린 찹쌀 2컵, 불린 찰흑미 2컵에 간장 3큰 술, 설탕 4큰 술, 참기름 3큰 술, 계핏가루 약간, 소금 약간 넣고 크랜베리를 잘 섞어 전기밥솥에 넣은 다음 잡곡 버튼만 누르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밥이 완성되면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비빈 다음, 예쁜 틀에 넣어 대추, 잣, 호박씨로 장식하면 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송미연 교수는 "흑미 크랜베리 약식은 요즘 건강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검은색 식품에 속한다"며 "검은색 식품은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노화를 방지하고, 정력을 강화시켜 준다"라고 말했다. 그는 "검은색 식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었다.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며, 시력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사진=MBC '기분 좋은 날'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