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겨울 한파가 기승을 부리며 독감이나 피부 가려움증 같은 여러 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왜 유독 겨울철에는 호흡기나 피부 질환에 잘 걸리는 걸까?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인 예로 건조해진 실내 공기를 꼽을 수 있다.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장시간 난방을 하게 되면 실내공기는 금세 건조해지기 십상이다. 건조한 실내 공기는 호흡기 및 각종 피부 질환의 발병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는 실내 온도를 18~20도 사이로 유지하고 실내 습도는 40~60%로 맞춰 적절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실내 습도 관리가 중요한데,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방안에 식물을 두거나 젖은 수건을 걸어두는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가습기 세척이 불편한 경우, 오히려 가습기에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건강을 해치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살균제 없이도 세척이 간편한 위생적인 가습기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간편한 세척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써큐온'의 H250 가습기는 세척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상부 급수 방식을 채택, 위 덮개를 열고 바로 물을 넣을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물이 닿는 부분을 직접 분리해 씻을 수 있어 위생적이고 관리가 용이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또한 2개의 노즐을 이용해 360도 방향 전환이 가능한 파노라마 노즐로 고르게 가습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아로마 디퓨저 투입구가 별도로 있어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점으로 다른 가습기들과 차별성을 두었다.
'써큐온' 관계자는 "실내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를 찾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다. '써큐온'의H250 모델의 경우, 세척이 편리해 살균제를 투입하지 않아도 되는 위생적인 제품이며, 2.5리터 대용량으로 수면 중 물 보충을 할 필요가 없는 편리함 덕분에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모델"이라고 전했다.
'써큐온' 가습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