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예습] 결혼식에서 좀 더 길어보이고 싶다면?

입력 2015-02-11 09:26


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7호 모델의 로망은?

23살 취업준비생입니다. 저는 본식에는 벨라인을 입고싶고, 웨딩촬영을 할 때는 본식에서 입지못하는 스타일로 파격적인 스타일을 입고 싶어요. 전체적으로 순수해 보이는 느낌을 선호해요. 쌍꺼풀이 없고 눈 크기가 서로 달라서 이를 보완하는 메이크업을 하고 싶어요.



▲ 메이크업 솔루션

17호 모델은 피부가 조금 건조한 편이네요. 평소에 물을 많이 먹고 피부에 수분감을 많이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겠네요. 나이를 먹으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쌍꺼풀이 없는 눈임에도 불구하고 눈이 큰 편이네요. 아이라인을 그릴 때 작은 쪽 눈을 조금 더 두껍게 그려주면 짝짝이인 눈이 커버가 될 것이에요. 또한 언더에도 라인을 그려주면 눈이 더욱 또렷하고 커 보이는 효과가 있죠. 어린 만큼 귀엽고 상큼한 어린신부 느낌으로 완성할 것이에요.



① 파운데이션을 발라줍니다.

② 자신이 쓰는 파운데이션 컬러보다 한 톤 밝은 컬러를 티 존 부위에 발라 하이라이트 효과를 줍니다.

③ 루스 파우더로 유분을 제거해줍니다.

④ 베이스컬러 아이 섀도를 발라줍니다.



① 섀딩을 해줍니다.

② 눈썹을 그려줍니다.

③ 볼터치를 해줍니다.



① 립스틱을 그려줍니다.

② 에보니 펜슬로 헤어라인을 잡아줍니다.

③ 아이 섀도를 발라줍니다.

④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 헤어 솔루션

17호 모델은 얼굴형이 갸름하고 길지 않아 올림머리가 상당히 잘 어울릴 것이에요. 보통 얼굴이 갸름한 사람들은 올림머리를 했을 때 얼굴이 길어보이는데, 이번 모델은 전혀 얼굴이 길어보이질 않네요. 굉장히 깔끔하고 단아한 이미지로 할 예정입니다. 먼저 셋팅기를 말아서 머리를 풍성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준 후 뒷머리는 망으로 단아하게 묶고, 옆쪽은 땋아서 귀여움을 강조시킬 것이에요.



① 셋팅기를 말아줍니다.

② 볼륨을 살려 드라이를 해줍니다.

③ 2:8로 가르마를 탄 뒤 볼륨을 살려줍니다.

④ 머리 전체에 백콤을 넣어줍니다.



① 옆머리와 앞머리를 제외하고 머리를 볼륨을 살려 묶어줍니다.

② 옆머리를 땋아서 뒷머리와 함께 묶어줍니다.

③ 망으로 뒷머리를 깔끔하게 넣은 후 돌려서 고정해줍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이번 모델은 키도 크고 라인도 매끄러워서 가슴을 부각시키면서도 허리를 조여주는 에이라인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특히 티아라를 연상시키는 주얼리들이 바스트와 허리 라인을 감싸고 있어 라인을 화려함을 더욱 부각시켜주죠. 드레스 치마 부분의 셔링이 세로로 들어가 있어 키를 더욱 커보이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몸매라인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줄 것이에요.





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손영기



★박춘연 원장은...

·2014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용한 실장은...

·2014년 현(現) 파크뷰칼라빈 헤어 실장

·김청경 헤어페이스

·배우 한효주, 황정음, 박보영, 전(前)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헤어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

·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gn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