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로 구매한 상품도 하루만에 배송이 된다면?

입력 2015-02-10 18:00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등 파격적인 해외 할인 행사 덕분에 국내에서도 해외직구를 하려는 해외직구족들이 크게 증가했다. 관세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2014년 해외 직접구매 규모는 15억 달러를 기록하며 금액기준으로 환산하였을 때 재작년 대비 48.5% 증가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해외직구를 어렵게 생각하던 국내의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를 결정하게 되면서 인터넷 쇼핑처럼 해외직접구매 또한 물건을 구매하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성공적인 해외배송대행 서비스로 자리잡은 오마이집에서 새로운 상품배송 전략을 내놓아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오마이집 관계자에 의하면 "국내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하루 배송을 이제는 폭넓게 해외직구에서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해외구매를 결정하여 배송을 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하루로 줄이는 것은 어렵지만 배송기일을 줄이기 위해서 오빠른 프로모션을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줄이고자 노력했다." 고 전했다.

대표적인 국내 배송대행지인 오마이집의 '오빠른' 프로모션은 이름처럼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물품을 주문한 그 순간부터 배송을 받을 때까지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고 가장 민감할 수 있는 해외배송비를 50% 할인하고 추가로 10% 더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이다.

오빠른 프로모션을 통해서 빠른배송과 최적의 가격을 통해서 해외구매를 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마이집 관계자에 의하면 "배대지(배송대행지) 최고의 가격과 서비스만족도 향상을 통해서 동종업계의 유사서비스와의 비교도 자신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오마이집의 오빠른 프로모션이 더 빠른 배송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마이집은 미국내 대다수 브랜드들의 물류센터와 가까운 동부쪽에 위치하고 있는 델라웨어에 센터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오마이집 델라웨어 센터로의 상품배송은 다른 어느 배대지보다 빠르게 수령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다른 배송대행지보다 최소 4일에서 최대 8일 이상 빠른 배송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번 오마이집의 오빠른 이벤트는 2015년 새해를 맞아 준비한 첫 이벤트로 오마이집을 이용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이벤트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마이집 이벤트 페이지(http://www.ohmyzip.com/event/event_ohfast.php) 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