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는 지난 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이하 나가수3)'에 출연해 '기억의 습작(원곡 전람회)' 불러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나가수3'의 마지막 순서로 호명되어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을 여자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겠다며 설명한 후, 강렬한 춤이나 현란한 악기 등 화려한 퍼포먼스 없이 온전히 목소리 하나로 이 곡을 부르며, 현장에 있던 관객들은 물론, 화면으로 지켜보는 시청자들까지도 완전한 몰입의 세계로 이끌면서 마침내 1위에 올랐다.
방송 직후 '기억의 습작'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24시간 이상을 지속적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며 위엄을 과시했다.
'나가수3' 방송 영상 중 박정현의 곡이 담긴 영상은 한 포털 사이트에서만 하루 만에 동영상 조회수 1백만에 육박하며 그녀의 가창력을 입증시켰다. 뿐만 아니라, SNS 에서도 수없이 회자되고, 공유되며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노래에 대한 감동을 앞 다퉈 전하면서도, 저작권 문제로 정식 음원으로 발표되지 않는 데 대한 아쉬움을 함께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박정현은 향후에도 '나가수3'를 통해 진행과 함께 경연에 참여, 다채로운 음악 세계와 함께 통통 튀는 진행으로 시청자들과의 교감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박정현 기억의 습작 박정현 기억의 습작 박정현 기억의 습작 박정현 기억의 습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