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 경기침체로 부가적인 혜택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롯데닷컴은 2014년 하반기(7월~12월) 동안 구매 사은 포인트를 신청한 고객의 수는 2014년 상반기(1월~6월) 보다 약 3.2%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롯데닷컴은 설 선물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16일까지 평소보다 포인트 혜택을 확대 제공합니다. 기존 롯데닷컴 모바일앱을 통해 특정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5%까지 포인트를 제공하는 구매사은에 추가적으로 롯데닷컴 설 선물매장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롯데포인트 최대 10%를 더 적립해줍니다. 알뜰한 소비자라면 최대 25%의 포인트백을 받을 수 있다네요.
유아 전문 쇼핑몰 맘스스테이션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설을 앞두고 엄마의 사랑(愛)을 테마로 한 ‘엄마애(愛) 하나 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제조된 건강한 영양 간식 ‘옹아이 유기농 쌀과자와 시리얼’ 17종, 10봉 한 세트에 동일 제품이 무료 배송과 함께 추가 증정된다네요. 귀성, 귀경길 밀리는 차 안에서 답답해 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 먹거리로, 북적거리는 휴게소에서 아무거나 사 먹이는 것이 고민인 엄마를 위해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맥도날드는 자사 커피 브랜드인 ‘맥카페(McCafe)’의 새 단장을 기념해 9일 종로구 관훈동 매장에서 맥카페 공식 모델인 배우 유아인이 참여하는 이색 소비자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 당일, 맥카페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유아인이 직접 친필 사인을 증정합니다. 한편, 맥도날드는 최근 맥카페를 새 단장하고 기존의 진중한 분위기의 커피 전문점과는 달리 바쁜 일상 속 즐거움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맥도날드만의 커피 브랜드로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한다네요.
주커피’(ZOO COFFEE)가 든든한 한 끼 식사용으로 손색없도록 영양까지 챙긴 신메뉴 허니 큐브 브레드 4종과 블루베리 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허니 큐브 브레드는 기존 허니 브레드 메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정육면체의 큐브 모양으로 새롭게 차별화한 통식빵에 햄, 치즈, 양송이, 크림소스 등을 토핑으로 올렸답니다. 대부분의 허니 브레드가 천편일률적으로 단 맛에 초점을 맞춰 디저트용으로 여겨지는 것과 달리, 발상의 전환을 꾀했네요. 여기에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한 블루베리의 앙상블, 블루베리 음료 2종인 블루베리라떼와 에스프레소 블루베리라떼 등을 내놓았습니다.
LG생명과학 리튠은 설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중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고, 리튠 공식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 중입니다.‘MD추천 선물제안 베스트10 기획전’에서는 2014년 큰 사랑을 받은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 외에 부모님 관절 및 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관절엔 강황’, ‘리튠 프로-본’, 눈 건강에 좋은 ‘아쿠아 오메가3’, 어린이 건강에 유익한 ‘리튠 홍삼 플러스’, ‘리튠 츄어블 DHA’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네요. 또 ‘2015 가격대별 선물제안 기획전’에서는 가격대를 3만원 이하, 5만원 이하, 10만원 이하, 프리미엄으로 나눠 고객들이 예산에 맞춰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3일까지 설 맞이 10% 추가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로티세리 치킨 전문점 ‘핫칙스’가 설을 맞이해 차례상에 올릴 제삿닭을 단돈 2015원에 판매하는 ‘핫칙스 로티세리 치킨 2015 차례상’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합니다. 가계의 설 차례음식 준비와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핫칙스 매장에서 1만3200원에 판매 중인 로티세리 치킨을 80% 이상 파격 할인된 2015원에 판매하는 행사입니다.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12일까지 전화나 페이스북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예약 주문을 한 후 설 직전인 17일과 18일 중 약속된 시간에 강남역 핫칙스 매장을 방문해 주문한 로티세리 치킨을 찾아가면 됩니다. 단, 1인당 2마리까지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