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담은 제품으로 마음 전하는 '이심전심(以心傳心)' 설 선물

입력 2015-02-05 17:53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 앞으로 다가온 요즘, 가까운 지인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자 설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설 선물은 평소 전하지 못했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중요한 선물인 만큼, 단순히 가격이나 화려한 외형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자체에 뜻 깊은 의미가 담겨 있어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발 맞춰, 최근 깊은 역사와 다양한 생산지만큼 각양각색의 스토리를 지닌 와인 설 선물세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각 주류 업계에서 선보인 성공적인 새해를 기원하는 헌정 와인부터 받는 이의 품격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와인, 100년 장수를 염원하는 와인까지 특색 있는 스토리와 의미가 담긴 와인을 소개한다.

▲ 존경하는 이의 성공적인 한 해를 기원하는 헌정 와인 '명가의 와인 시리즈'

평소 존경하던 이에게 새해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면 아영FBC의 '명가의 와인 시리즈'가 좋다. 명가의 와인 시리즈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프랑스, 이탈리아, 칠레의 대표 와인 명가를 한 곳씩 선정, 세계적인 와이너리로 발돋움 할 수 있게끔 성공적으로 이끈 각 명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탄생한 3종의 헌정 와인이다.

명가의 와인 시리즈는 프랑스 바롱 필립 드 로칠드가의 바롱 나다니엘 뽀이약, 이탈리아 안티노리가의 마르케제 안티노리 키안티 클라시코 리제르바, 칠레 에라주리즈가의 돈 막시미아노로 각각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함께 각 명가의 성공 스토리가 담긴 와인설명서, 선물하는 이의 명함을 넣을 수 있는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 받는 이의 품격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와인 '스페인 와인 세트'

선물을 받는 이의 품격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와인을 찾고 있다면 아영FBC의 '스페인 와인 세트'를 권한다. 스페인 와인세트는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의 대관식 와인으로 유명해져 국왕의 와인이라는 애칭을 지닌 '이자디 엘 레갈로 리제르바'와 '핀카 비야크레세스' 2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받는 이의 품격을 높여줄 수 있는 와인 선물 세트다.

이자디 엘 레갈로 리제르바는 스페인 최고의 와인 산지 리오하에서 생산된 와인이며, 핀카 비야크레세스는 영국에서 개최된 'Wines from Spain Awards'에서 스페인 대표 와인 중 하나로 선정된 프리미엄 와인이다.

▲ 새로운 시작을 축복하고 응원하는 '베르누스 와인 세트'

새해를 맞아 새 출발을 준비하는 이에게 축복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베르누스 와인세트'를 주목하자. 베르누스는 라틴어로 '봄에 찾아오는' 이라는 뜻으로, 좋은 일을 기원하며 마시는 와인으로 알려져 있어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다. 베르누스(Vernus)라는 이름 때문에 비너스(Venus)의 와인으로도 불리기도 한다. 베르누스 까베르네 소비뇽과 베르누스 블랜드 두 병으로 구성됐다.

▲ 100년 장수와 성공을 기원하는 '산타 헬레나 와인세트'

은사 혹은 손윗사람에게 장수와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할 와인을 고민 중이라면, '산타 헬레나 와인세트'를 추천한다. 산타 헬레나 와인세트는 수령이 100년 이상인 포도나무에서 수확해 특유의 진한 농축미가 특징인 '100+'와 파수꾼의 노트라는 뜻을 가진 '노타스 데 구아르다' 2종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로, 100년 장수와 성공을 기원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름만큼 깊은 맛과 풍부한 연륜을 지녔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