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만으로 다이어트가 된다…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는?

입력 2015-02-05 16:14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미국의 한 여성잡지를 통해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가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그 첫 번째는 바로 아보카도. '영양소의 금광'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지방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랫동안 지속시키면서도 지방을 몸에 축적시키지는 않아 살이 찌지 않는다.

후추 역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음식을 먹을 때 후추를 반 숟가락만 첨가하면 뱃살을 빼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후추에 포함된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지방 연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사과 역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는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몬드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을 먹을 경우 뱃살을 빼는 데 아주 좋은 견과류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그 마지막은 베리류이다.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아사이베리 등의 베리류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어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베리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은 채 에너지로 활용된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들이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자주 챙겨 먹어야겠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아몬드도 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