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해외 배송·구매대행 서비스 이하넥스(eHanEx)의 모바일 APP(Application)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한진은 "늘어나는 해외쇼핑 이용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7개월간 개선작업과 테스트를 거쳐 지난2일 안드로이드(Android)와 아이폰(iOS) 운영체제용 이하넥스 앱을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직접구매 규모는 1553만거느 15억 4400만달러로 전년 1116만건 10억400만달러 대비 각 39%와 49% 증가했습니다.
개선된 앱에서는 기존 서비스인 이용현황조회, 운송료 결제 등 기능 외에도 배송과 구매대행 신청서 작성, 쿠폰결제와 제휴카드할인, 해외 쇼핑정보제공, 고객센터 실시간 문의 등의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또 서비스 진행상황에 대한 고객별 맞춤 알림 서비스 기능을 더해 고객들은모바일 APP에서 간단한 설정만하면 구매한 상품의 실시간 배송 정보를 문자 메시지 형태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진 이하넥스는 이와 관련해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단일 판매처 구매 고객의 경우 'The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면 통관에 필요한 필수 항목 작성만으로 현지 물류센터에서 확인과 재포장 등의 절차 없이 상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개시 1년을 맞는 'The 빠른 서비스' 최대 이용고객에게는 오는 10일부터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합니다.
양띠 신규 가입고객은 운송료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하넥스 사이트(www.ehanex.com)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진의 국제물류사업은 1989년 미국 LA지점을 시작으로 1993년에는 미국 현지법인 설립하며 뉴욕, 시카고, 댈러스 등에 10여개 영업소와 200여개의 CDC(Cargo Drop Center)를 확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