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눈매, 흉터 없이 빠른 비절개눈매교정수술

입력 2015-01-26 11:15


아름다운 눈을 갖기 위한 사람들의 욕심은 끝이 없다. 성형수술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이 선호하고,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위는 단연 눈성형이다. 하지만 단순히 쌍꺼풀이 생긴다고 해서 아름다운 눈매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니다.

직장인 이선미씨(가명. 23)는 안검하수 증상으로 인해 평소 눈을 또렷하게 뜨지 못할 뿐 아니라 인상이 흐리멍텅하거나 졸려 보여 직장에서 종종 피곤해 보인다는 오해를 받고 있다.

이에 선미씨는 눈뜨는 근육을 짧게 만들어 들어올리는 힘을 강화시키는 비절개눈매교정 수술을 택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눈꺼풀에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등에 적합한 수술 방법이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말 그대로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멍이나 붓기가 적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로 복귀가 빨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수술 중 하나다.

하지만 회복이 빠르고 부기가 적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비절개눈매교정수술 받았다가 오히려 비대칭, 교정 부족 같은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다. 때문에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욕심은 배제하고 수술 전 정밀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수술방법과 눈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천 오르성형외과 이준문 원장은 "비절개눈매교정술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며 부기가 적어 2~3일 이내 회복이 가능한 수술로 빠른 시간 안에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라인으로 변할 수 있다”며 ”하지만 모든 환자에게 비절개눈매교정이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된 수술법을 통해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성형 전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연스러움이다. 본인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조화로운 수술이 되기 위해 과도하게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