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위는 2015년 을미년(乙未年) 양띠 해를 맞이해 만화적 캐릭터에 풍자적 관점을 투영시켜 작업하는 김범준 작가의 'dialog_in'展을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김범준 작가는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같은 귀여운 캐릭터를 소재로, 마치 어린아이들의 말장난 같은 언어유희 작업을 보여주며 키덜트적 성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유머적 유쾌함과 가벼움 속의 반전 미학은 치밀하게 계산된 예술적 전략으로 귀여운 이미지와 화려한 색채, 재치 넘치는 감각으로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친숙한 캐릭터를 원래의 모습과 다른 상황을 구성해 우리의 고정관념을 넘어 재해석을 하게 만든다.
전시명인 'dialog_in'은 'dialog(책,연극,영화에 나오는 대화)'와 'log_in(컴퓨터 접속개시를 뜻하는 로그인)'을 합성한 단어로 캐릭터를 통해 관객과의 교감을 시도하는 작가 특유의 성향을 잘 표현하면서도 소통을 위해 작품안으로 관객을 초대하는 작가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이번 전시에는 의인화돼 각자 개성을 담은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양(羊)들을 통해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우리 각자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문의) 갤러리위 02)517-3266 www.galleryw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