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아토피' 줄이는 한국인의 유산균 식품은?

입력 2015-01-22 10:59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아토피' 줄이는 한국인의 유산균 식품은?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김치가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이라고 알려진 가운데, 유산균이 아토피에도 특효약이라는 사실이 유산균에 대한 관심을 끌고있다.

우유에서 배양된 일반 유산균과 달리 김치유산균은 김치 양념액에서 배양된 유산균이다. 김치 특유의 톡 쏘고 시큼한 맛은 다름 아닌 유산균 때문이다.

김치에 함유된 유산균은 면역력 향상을 돕기 때문에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국물이 많은 백김치는 많은 양의 유산균을 한번에 섭취하기 좋다.

김치는 담근 후 8일에서 10일 사이 막 익기 시작했을 때 유산균이 가장 많고 푹 익으면 오히려 유산균이 줄어든다.

유산균은 위산에 녹기 때문에 장에 도달하는 건 복용량의 20~30%밖에 안 된다.

식약청 일일 권고량이 하루 100억 마리 이내인 점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요구르트의 경우 일반 발효유에 비해 유산균 함량이 열 배 많은 농후 발효유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유산균 함량만큼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이 바로 당 함량이다.

유산균이 신맛을 많이 내기 때문에 시중에는 단맛을 보강해서 맛있게 만든 음료들이 많다.

때문에 당도가 10% 미만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유산균도 세균이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가스가 많이 차거나 갑자기 설사를 하는 등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