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돕는 뿌리 채소, 껑충 뛴 담배값에 덩달아 화제...'어떤 게 있나?'

입력 2015-01-16 00:48


금연 돕는 뿌리 채소가 화제다.

새해부터 담배값이 크게 인상되면서 금연을 도와주는 식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금연을 돕는 대표적인 뿌리채소는 우엉, 더덕, 칡, 연근 등이다.

우엉의 뿌리는 찬 성질로 인체의 열을 식혀주고 해독작용을 하며, 우엉에 함유된 사포닌, 그리닌 성분이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한다.

칡은 숙취 해소에 탁월하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있으며 폴리페놀 성분이 몸속 중금속을 분해, 몸 밖으로 배출해준다. 갱년기, 폐경기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하다.

더덕은 장기 흡연으로 인한 가래 등을 삭히는데 도움이 되며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준다

연근 역시 당질과 결합된 복합단백질인 뮤신 성분이 니코틴을 비롯한 독소 배출을 원활히 시켜주어 금연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금연 돕는 뿌리채소들은 공통적으로 섬유질이 많아 장기의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각종 해독작용으로 몸 안의 독소 배출을 도와주며, 폐 건강에도 이롭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금연 돕는 뿌리채소, 건강도 챙길 겸 챙겨먹어야지”, “금연 돕는 뿌리채소, 주변에 금연 시작한 사람들에게 말해줘야지”, “금연 돕는 뿌리채소, 뿌리채소가 역시 몸에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