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의 효능, 성장기, 노년층, 다이어트 여성 모두 좋은 '슈퍼푸드'...하지만 주의점도

입력 2015-01-15 23:53


자몽의 효능이 새삼 화제다.

예전에는 낯선 과일이었던 자몽이 최근 자몽주스, 자몽에이드, 자몽티 등 여러 방식으로 섭취되며 인기다.

자몽은 특유의 달콤 쌉쌀한 맛으로 특히 매니아층을 끌고 있다.

이런 자몽은 오렌지와 더불어 비타민을 다량 포함하고 있으며, 피로 회복에 좋은 구연산 성분도 많이 들어있다.

그리하여 섭취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를 푸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자몽에는 칼슘 역시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뼈가 약해진 노년층이 섭취하면 좋다.

특히 자몽이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이유는 자몽의 쓴맛에 나린진(narngin)이라는 성분이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억제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많은 자몽은 체중 조절용 대체 식품으로 적합한 식품이다.

또한 붉은 자몽에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며, 술을 마신 후에 자몽을 먹으면 알코올에 의해 부족해진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며 피로감을 없애준다.

하지만 이러한 자몽은 혈액 내 약물의 흡수량이 증가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타틴계와 같은 특정 약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신선한 자몽을 고르는 법은 동그란 모양에 껍질이 탱탱하고 윤기가 나는 것으로 고르며, 손으로 들었을 때 가벼운 것은 바람이 들었을 가능성이 크므로 제외해야한다.

자몽의 효능을 접한 네티즌들은 “자몽의 효능, 자몽 내가 참 좋아해”, “자몽의 효능, 자몽 다이어트 다시 해볼까”, “자몽의 효능, 자몽티 이런 날씨에 딱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