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생중계] 올해 서울 첫 분양, 마곡 힐스테이트 마스터

입력 2015-01-16 16:42
<앵커> 올해 분양시장이 시작됐습니다.

올해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가장 큰 관심은 아무래도 신규분양아파트 일텐데요.

올해 서울 첫 분양현장에 취재기자가 나가있습니다.

생중계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김덕조 기자

<기자> 네, 저는 서울지역에서 올해 첫 분양을 시작하는 마곡 단지에 나와 있습니다.

올해 분양 시장은 지난에 보다 더 뜨거울 전망입니다.

지난해말 부동산 3법이 통과됐고 특히 9.1 대책 등에서 재건축 규제 완화와 더불어 청약제도가 완화되면서 그만큼 분양시장에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지난해만 보더라도 좀 알려진 지역은 수십대 1, 많게는 수백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나와 있는 곳은 마곡 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입니다.

마곡지구에서는 유일하게 민간이 분양하는 단지입니다.

그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인데요

이곳 분양소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지 구성부터 설명해주시죠

<인터뷰> 김철 마곡 힐스테이트 마스터 분양소장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는 지하2층~지상 16층 22개동 규모로, 전용 59제곱미터에서 84제곱미터 1,194가구로 구성된 대단지입니다.

마곡지구에서 공급되는 유일한 민간 브랜드 아파트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자> 이 마곡 지구는 박근혜 대통령도 다녀갔지만 고객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 지역 아닌가요?

<인터뷰> 김철 마곡 힐스테이트 마스터 분양소장

"지난 8월 LG사이언스파크가 착공된 바 있으며, 앞으로 33개의 대기업이 마곡지구에 입주할 예정입니다.

마곡지구 산업단지는 예상되는 상주인구만 4만명이며, 이와 관련된 유동인구는 4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배후에 산업단지가 조성된 자족형신도시로서 풍부한 배후 주거수요를 갖춘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자> 이러한 마곡단지에서 특히나 마곡 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의 장점은 무엇인가?

<인터뷰> 김철 마곡 힐스테이트 마스터 분양소장

"우선 교통망이 우수합니다.

지하철 5호선, 9호선이 지나고 있고, 오는 2017년 공항철도도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트리플역세권 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김포공항이 인근에 있어 여행, 출장이 빈번한 수요자에게 적합한 단지입니다.

아울러 이미 말씀드린바와 같이 마곡지구에서 유일한 민간 브랜드 아파트라는 희소성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자>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입장에서는 아파트 선택의 요소중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면학 분위기 일텐데요.

<인터뷰> 김철 마곡 힐스테이트 마스터 분양소장

"유아전용 놀이공간인 ‘맘스&키즈 센터’, 학습공간인 ‘스터디센터’ 등이 제공될 예정으로 입주민이 일부러 외부 시설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공진초등학교, 공항중학교, 송정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주변 교육 시설도 양호한 편이구요,

특히 산업단지내 대기업들이 들어서면 교육열이 높은 고학력, 고소득 근로자들에 맞춘 다양한 교육환경도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자> 선택의 요소 하나 더. 주부들을 위한 배려는 무엇이 있는가요

<인터뷰> 김철 마곡 힐스테이트 마스터 분양소장

"주부들이 전용공간인 주방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ㄷ'자형 주방설계를 적용해 주부들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음식물탈수기, 걸레받이 일체형 수납장 등 주방 위생을 위한 아이템도 설치했습니다.

또한 전용 59제곱미터 타입은 일부세대에 3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소형 타입임에도 채광과 통풍이 우수합니다.

전용 84제곱미터형도 일부세대에 판상형 4베이구조를 적용해 마곡지구에서 입주한 다른 단지와 비교해 우수한 평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자> 마곡 현장 어떠셨습니까?

아파트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위치, 다른 하나는 가격입니다.

오늘은 서울의 첫 분양지인 마곡 현장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