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부분비만, 체형 문제일수도…쳬형교정 해볼 만

입력 2015-01-15 13:58


날이 이따금씩 추워지는, 집에만 있기 딱 좋은 날들이 계속되고 있다. 따뜻한 이불 안에 들어가 꼼짝도 하기 싫다는 이들이 많지만, 추울 때일수록 잘 먹고 운동하는 것이 건강 및 몸매 관리에 있어 중요하다.

다만, 열심히 운동하거나 비만관리 또는 관련 치료를 받아봐도 끝까지 살이 빠지지 않는 부위들이 있을 수 있다. 열심히 몸매 관리를 했지만, 지긋지긋한 부분비만이 남아있다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

포바즈 한의원 돈암점 양희권 원장에 따르면, 부분비만은 체형교정치료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다. 우선적으로, 실제 부분비만이 있는 것인지, 심리적인 문제 때문에 부분비만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객관적인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부분비만의 부위는 개인이 지닌 체형적, 체질적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하복부 및 하체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부분비만을 방치하면, 미용상의 문제를 낳기도 하지만, 심한 경우 다른 성인병이 발병될 가능성도 있다.

만약, 원칙대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음에도, 아직 부분비만이 남아있다면, 골반 비대칭, 휜 다리로 인한 체형의 문제일 가능성도 생각해야 한다.

이 경우, 체형검사를 진행해본 뒤 골반 및 휜다리 교정을 위한 능동 스트레칭, 수동 스트레칭, 추나요법, 근육이완 도수치료, 기계치료, 침치료, 개개인의 보행을 기준으로 맞춘 포바즈핏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부분비만 해결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부분비만은 개인에 따라 상황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양희권 원장은 “이 외에도 부분매선, 다이어트 한약 복용 등도 하체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체형교정은 부분비만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효과적일 수 있는 만큼, 지긋지긋한 부분비만에서 탈출하는 동시에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