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시작되면서 한해의 트렌드를 전망하는 다양한 분석들이 나오고 있다. 사실 트렌드는 갑자기 창조되는 것이 아니다. 깊은 산속 옹달샘처럼 어딘가에 숨어있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주 <앱으로 여는 세상>에서는 아직 찾지 못한 모바일 세상의 트렌드를 함께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앱스토어가 선정한 2014년 최고의 앱과 게임들을 되돌아보며 올 한해를 전망해보자.
먼저 앱스토어 선정 2014년을 빛낸 최고의 앱들을 소개한다. 인스타그램이 만든 타입랩스 촬영 앱 ‘Hyperlapse', 협업에 최적화된 워드 프로세서 ’Quip‘, 요리 레시피의 신흥강자 ‘Kitchen Stories’, 유료임에도 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사진 촬영 앱 'CAMERA+', 2년 연속 최고의 앱으로 선정된 무료 외국어 학습 앱 ‘듀오링고‘를 살펴본다.
앱스토어 선정 2014년을 빛낸 최고의 게임으로는 링걸기 게임을 응용한 넥슨의 ‘링토스 세계여행’, 컴투스의 명작 RPG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 유려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레오스 포춘’, 전차전을 실감나게 구현한 워게이밍넷의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오랫동안 사랑받는 풀 3D 실사 야구게임 게임빌의 ‘이사만루 2014 KBO'를 소개한다.
2014년을 빛낸 아이패드용 앱과 게임들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가 내놓은 유아학습앱 ‘꼬물꼬물 도형놀이’, 지구과학 교육용 앱 ‘피요의 우주여행’, 블리자드가 내놓은 카드배틀 게임 ‘하스스톤’, 착시를 이용한 몽환적인 퍼즐게임 ‘모뉴먼트 밸리’에 대해 알아본다.
본 방송은 2010 미스코리아 美 이귀주씨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한국경제TV(http://www.wowtv.co.kr)에서 목요일 저녁 7시, 한국직업방송(http://www.worktv.or.kr/)에서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와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worktv2010)을 통해 다시보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