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성형 병원 설립 건축물 전경/ 시야 그룹 포츈센터>
리젠 메디컬 그룹은 주식회사 리젠과 함께 중국 난징(장쑤성)에 1000평 규모의 미용성형 병원 설립한다고 발표하고, 함께 사업에 참여하는 중국 측 파트너는 시야그룹은 장쑤성을 기반으로 하는 토속기업으로 1992년 자본금 109억으로 설립된 투자 및 부동산 개발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덕망 받는 기업이라고 설명하였다.
리젠 메디컬 그룹은 1월 12일 주식회사 리젠과 중국 난징을 함께 방문하여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6개월 내 개원을 목표로 개원 허가 준비에 착수 한다고 설명했다.
리젠 메디컬 그룹은 이번 병원 사업의 참여를 기점으로 중국 주요 지역에 거점 병원을 개설하여 향후 의료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중국이라는 거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첫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으며, 미용 성형 병원 사업 뿐만 아니라 병원에서 필요한 관련 소모품, 제약 등 여러 사업분야를 접목하여 차별화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함께 TFT팀을 구성하여, 향후 중국 내 거점지역을 확정하고, 관련 사업에 대한 시장조사, 허가사항,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년 내 관련 사업 부분까지 진출 할 계획이며, 중국 내 한국 리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하여 파트너가 운영 중인 미디어 회사통하여 대대적인 홍보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병원 설립은 단순한 목적으로 설립되는 것이 아니며, 중국 주요지역에 병원 사업 및 관련 사업을 통하여 3년 내 중국 증권시장에 상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앞서 중국 정부는 2013년 11월 상하이 자유무역지구에 이어2014년 8월27일 7개 성(省)과 시(베이징, 톈진, 상하이, 장쑤성, 푸지엔성, 광둥성, 하이난성)에 대해 외자에 의한 병원 설립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한바 있으며, 그 중 장쑤성(난징)에 첫 병원을 설립하며, 리젠 메디컬 그룹은 의료부문, 리젠과 시야 그룹은 사업부문을 담당한다.
합자하는 시야그룹은 많은 자회사와 관계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부동산 개발, 호텔 및 무역, 미디어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유하고 있으며, 회장 인찌엔화씨는 덴마크 화교로 알려져 있다.
리젠메디컬 그룹 측은 설립되는 병원의 진료과목, 위치 및 규모 등은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이후 허가사항만 진행하면 바로 개원 할 예정으로, 중국 리젠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를 한국에서 운영 중인 병원과 동일한 컨셉과 한국 인력을 파견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리젠 메디컬 그룹은 중국 내 병원 사업뿐만 아니라 얼마 전 인수 진행중이라고 한 슈넬 생명과학의 인수를 서둘러 제약사업 및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 분야까지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슈넬을 인수하게 되면 영업이익도 고려하고 있으며, 연간 43억 규모의 임대 수입이 가능하록하는 방법을 협의하고 있으며, 이외 슈넬이 가지는 제약사업의 중국 진출도 타진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