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15년 새해도 보름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이렇게 매년 새해에 들어설 때마다 누구나 한번쯤은 한해 동안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새해목표를 잡아보기 마련인데, 매년 한 살씩 더 늘어난 나이에 안타까워하며 젊음 유지를 목표로 잡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들은 금주 및 금연하기,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을 통한 탄탄한 몸매와 피부관리 등에 신경을 쏟으며 한층 더 젊어지고자 노력한다. 이와 같은 현상은 '동안 열풍'에 더욱 불을 붙이고 있다.
세월의 흐름으로 인한 노화현상은 어쩔 수 없고, 그 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잔 주름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피부 처짐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것이다. 게다가 요즘과 같이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가 수분을 잃고 푸석해지기 쉽다. 하지만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나이가 들어도 동안을 가지는 것이 가능하다.
관리에는 적합한 실내 온도와 습도 유지하기, 피부 수분 유지하기, 물 많이 섭취하기 등 다양한 생활 습관을 통해 이루어질 수도 있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피부를 보다 근본적으로 개선시키고자 한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전주 연세비비클리닉의원 송호종 원장은 "최근 잃어버린 피부의 탄력을 찾고자 리프팅을 희망하고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다양한 리프팅 시술법이 있지만 특히 에너젯리프팅은 압축된 젯(jet)의 약물을 공기압을 통해 들어 올려진 피부에 침투시키는 정교한 시술로써, 피부 진피층 및 얼굴 전체의 피부 탄력을 되찾아 줄 수 있는 레이저"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에너젯은 20분 내외에 비수술적 방식으로 진행되는 간편한 리프팅 시술이며, 통증에 부담이 없어 별도의 마취를 진행하지 않고, 무엇보다 시술 직후 즉시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에 불편함을 겪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진피층에 침투한 히알루론산이 피부의 수분함량을 증가시키는 원리로 안면전체의 탄력을 개선시킨 브이라인 형성, 목이나 손 등에 자리잡은 주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을뿐더러 튼 살 및 흉터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어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시술 빈도가 높은 편이다.
다만 피부에 직접 약물을 분사시켜 진행하는 치료장비 시술이므로 피부타입에 따른 전문적인 의료기술을 갖춘 병원에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론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 시술 결과나 만족도면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병원선택 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