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우주식 '황당' 계산법 뭐지?

입력 2015-01-10 01:28
수정 2015-01-10 10:50
지구인은 모르는 우주식 '황당' 계산법,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조민아가 제품 가격과 경력 논란에 대해 해명했지만, 누리꾼의 반응은 싸늘하다.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쥬얼리 우주여신 조민아는 8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장문의 글을 남기며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조민아 베이커리'의 위생, 가격, 경력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쥬얼리 조민아는 제품 가격 논란에는 "양갱도 하나에 만원이냐고 하시는 분들 계신데요. 제가 직접 국내산 팥을 골라서 삶아서 쑤고 졸여서 만드는 수제양갱에 가격도 12만 원이 아닙니다. 3만 원부터 가격대가 있는데 마치 12만 원에 양갱 을 팔고 있는 것처럼 올리시는 것도 답답합니다. 지금 판매되는 양갱들 아무리 비싸도 10만 원 넘지 않아요. 2일에 걸쳐 팥을 삶고 쑤어서 만드는 양갱이라 수작업 비가 있긴 해도 저 그렇게 양심 없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지만 양갱의 실제 가격은 언급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특히 경력 문제에 관해서 쥬얼리 조민아는 "9년간의 베이킹 경력은 제가 홈베이킹을 오랜 시간 해오면서 혼자 레시피도 만들고 그래 왔던 과정에 각종 클래스들 수료하고 재작년에 국가자격증들을 취득한 거지 재작년부터 베이킹을 시작한 게 아니에요.."라고 전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조민아의 경력 계산법에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한 누리꾼은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나도 4년 전부터 집에서 빵 만들어 먹었는데 내가 지금 제빵 자격증 따면 내 경력도 4년?",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집에서 취미로 만든 걸 경력이라고 치면 어떡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현재 쥬얼리 조민아 베리커리 블로그에는 수백 개의 강도 높은 비난 댓글이 달리고 있다.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12만원 너무했다",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근데 얼마에 팔던 자기 마음 아니야?",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일본 장인이 만든 양갱도 저정도는 안해요",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해명, 딸기케이크도 진짜 별론데 4만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우주여신조민아베이커리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해명 사진=조민아 블로그/'쥬얼리 조민아 딸기케이크 베이커리 해명')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랜덤박스 해명' '쥬얼리 조민아 베이커리 양갱 해명'